도쿄 셀프 트래블 -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미정.백진수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은 내가 자주 간 나라 중 한 곳인데, 도쿄는 딱 한 번 가봤다. 도쿄가 세계적으로 큰 대도시인 것을 실감한 넘쳐나는 인구와 수많은 건물들에 정신없었던 기억이난다. 서울은 아무것도 아닌걸로...

 

『도쿄 셀프트래블』을 보면서 내가 어떤 곳들을 갔었는지 기억해보기도 하고, 다음번에 가게 된다면 어떤 곳을 가볼까 계획하는 묘미가 있었다.

 

『도쿄 셀프트래블』 또한 23~24년 최신판으로 나왔다. 코로나 이전과 이후 여행지가 많이 변화했듯이 여행계획을 짤 때는 바뀐 것들을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도쿄는 큰 도시인 것만큼이나 여러 지구가 있는데 신주쿠, 시부야, 이케부쿠로, 하라주쿠, 롯폰기, 긴자, 아사쿠사, 오다이바 등 가보지 않았어도 여러 대중매체를 통해 언급되는 곳들로 익숙할 것 같다.

 

이 곳들을 다 보려면 이동거리를 감안하더라도 시간이 넉넉하게 필요함을 알 수 있는데 도쿄 지하철과 교통편을 이용하면 편리할 수도 있지만, 출퇴근시간이 겹치게 된다면 그야말로 지옥을 경험할 각오도 해야하고...

 

여러 곳을 나도 가보긴 했지만, 역시 일본을 잘 느낄 수 있었던 아사쿠사와 지유가오카, 롯폰기, 오다이바가 기억에 남는다. 아사쿠사는 언제가도 사람이 많을 것 같은 동네인데, 먹을거리와 그 상점거리를 걷는 재미가 있었다. 

 

책 속엔 여러 곳들이 소개되어 있지만, 사실 여행지에선 발길 닿는대로 눈에 띄는 곳에 들어가 맛보고 즐기는 것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 같다. 그래도 이렇게 책들을 보면 내가 몰랐던 것들을 알아보는 재미가 있기에 여행 가이드북은 찾아보게 된다.

 

그럼 다들 도쿄 여행을 준비해 볼까요?!

 

 

 

 

 

 


 

*이 책은 상상팸13기 활동으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