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를 달리는 방법 독고독락
이필원 지음, 토티 그림 / 사계절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함께 달리고 싶어지는 책


처음 서평단을 신청한 이유는 책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이다.

코너를 달리는 방법!

게다가 우리 학교는 스포츠 주제의 연구학교이다보니

스포츠가 나오는 책은 나도 모르게 자꾸 눈길이 간다.

인생을 달리기에 비유한다면, 나는 제 코스로 가고 있는 걸까? 라는 생각을 해서인가

코너를 달리는 방법은 무엇일까? 하며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작가님의 성함이 너무 익숙해서...왜 일까 하고 의심했는데

익숙한 이유가 있었다. 저서명에 <푸른 머리카락> 공저 써 있어서

아~하고 납득했는데.. 이 책에서도 소재가 예사롭지 않다.

공저로 쓰셨던 <고등어>도 참 인상적이었다.


이 책을 다 읽고, 허깨비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추천하는 순간, 학생들이 100% 물어볼 것이기 때문에.


허깨비[명사]

1. 기가 허하여 착각이 일어나, 없는데 있는 것처럼 또는 다른 것처럼 보이는 물체

2. 생각한 것보다 무게가 아주 가벼운 물건

3. 겉보기와 달리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몹시 허약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허깨비에 빙의되면 달리기를 잘하게 된다니.

일 평생 달리기를 좋아한 적도 잘해본 적도 없는 나에게는 우와~하고 신기할만한 책 소재였다.

이전 작인 <고등어>에서도 느꼈지만, 작가님은 일상속에서 남다른

무엇인가를 찾아내는 데 탁월하신 능력이 있으신 거 같다.


어디까지 써야 스포가 되지 않을지 모르겠어서

이 책을 읽고 난 감상을 한 줄로 쓰면,

달리기 해 볼까? 라는 마음이 들게 한다.

나도 남우와 우진이처럼 운동장 한바퀴 돌아볼까?하는 마음이 들게 하는 책이다.

나는 달리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숨막히는 그 느낌도 그렇고, 그 막연함도 그렇고,

더더군다나 너무나도 못한다는 것도 싫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밖에 나가 바람을 마주하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한 가지 더, 나에게 이름이 주는 선입견이 있다는 걸 이 작품을 읽고 반성했다.

주인공이 우남우라고 하길래

당연히 남자인줄 알았다.

사실 표지도 잘생쁨인데, 그 미묘한 쁨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앞서 한 줄로만 표현하기 아쉬워서 남기는

이 책의 좋은 점 세줄 요약은 다음과 같다.

1. 책이 얇아서 학생들에게 추천하기 좋다.

2. 풋풋한 하이틴 로맨스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

3. 진로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길도 있다는 걸 깨닫게 도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책의 표지는 지금 현재 가을하늘과 참 알맞은데,

그거 때문에 후기가 늦었다. 진짜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쓰는 후기입니다.>

극도로 발달한 허깨비는 육상 선수와 구분하기 어렵다더니 과연 사실이다. - P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