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드득 뽀드득 튼튼한 이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26
에드워드 밀러 지음, 윤소영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모처럼 시골서 고교동창 친구가 아이들을 데리고 상경하였다. 아이들과 하루종일 발품을 팔아 박물관투어후에 돌아와 목욕재계하고 베드타임스토리가 진행되었답니다.. 제일 고참격인 우리 딸은 <뽀드득 *2 튼튼한 이> 를 들고오더니 동생들에게 읽어주더군요. 얼마전까지 앞니를 다 갈고 치과다니며 어금니를 영구치로 바꾸는 정말 난생처음 경험을 하는 우리 딸은 그야말로 인생대선배(?) 답게 실감나는 책을 읽어주더라구요.  


특히 얼마전 치과가서 때운 치아를 보여주며 비싸기도 하지만 이빨 때울때 나는 기계소리가 무척 날카롭던 기억을 더듬으며 충치가 얼마나 우리에게 경제적 육체적 고통을 주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경험을 비추어 정말 열심히 설명해주던 페이지입니다. 충치에 대한 조지워싱턴 이야기 글구 중세유럽 시기에는 당나귀와 뽀뽀를 하면 나았다니 그 때 당나귀들은 정말 꽃보다 남자의 F4에 못지 않는 인기를 구가하였겠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한 가지 더 우리 조선시대 여러 왕들도 충치로 정말 고생 많이 했더라는 이야기를 얼마전 들었던 터라.. 지금처럼 치의학이 발달하지 않던 그 옛날 분들은 참 많이도 고생하셨겠다는 생각에..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의 치아는 그래도 참 다행이라는 생각도.. 

  

또 아이들에게 각양각종 동물들의 치아이야기가 있거든요.. 재미납니다.   

정말 치아만큼 중요한게 또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에게 치아의 중요성을 흥미로운 그림과 설명으로 단장한 <뽀드득 뽀드득 튼튼한 이> 정말 유익한 지식 그림책 입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연령성별구분 없는 이 책을 우리 대한민국의 건치를 꿈꾸는 온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