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고기
조창인 지음 / 밝은세상 / 200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베스트셀러 소설이 늘 그렇듯이 너무 평이한 내용의 소설이었다. 물론 책을 읽는 동안 주인공 아버지의 헌신적인 자식사랑에 감동하여 눈물을 흠칫하기도 했지만 다 읽고 나서 내게 남는 것은 기대에 못미친 약간의 실망감이었다. 그래도 이책이 베스트 셀러인 이유가 무엇일까하는 나의 의문은 쉽게 풀렸다. 바로 부성애를 다시금 생각하게 했다는 것이 그것이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아버지란 과연 나에게 있어서 어떠한 존재인가하는 깊은 물음을 갖었다는 것은 참으로 좋았던 것 같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버지가 죽기전에 술집(??)비슷한 곳에서 대화의 상대를 찾았다는 점은... 씁쓸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