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그리스·로마신화와 같이 많이 발간된 책도 드물것이란 생각이 든다. 수많은 그리스·로마 신화들이 기존에는 단순히 그 신화가 어떠했다는 식의 서술에 불과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던 도중 재미가 없고 지루하다는 이유로 손을 놓았을 것이란 걸.. 쉽게 추측해볼 수 있다. 나의 경우에도 그러했다. 그렇지만 이번 이윤기씨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좀 달랐다. 우선 지루할 것 같은 내용들을 적절하게 편집해서 사람들의 시선을 모았다는 것이 그러했고, 글의 중간 중간에 삽화라고는 보기 힘들 만큼의 많은 사진 자료들이 실려 있었다는 것이 그러했다.

책을 읽는 순간순간마다 이러한 것들이 지루함을 없애주었기 때문에 책의 마지막장을 읽는 순간까지 지루함을 느낄 수가 없었다. 흠이라면 약간 비싼 책값... 이다. (많은 컬러 사진들을 삽입했기 때문에 그러했겠지만.. 암튼 좀 비싸다) 참, 책을 구입하면 함께 주는 엽서가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