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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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때문에 고민하고 있진 않지만


책 표지에 나와있는 문구처럼


똑같이 마케팅 하는데


누구는 매출을 많이 올리고


누구는 매출을 못 올리는게


어떤 차이가 있는건지 궁금했습니다.



저자는 마케팅관련해서 전문가이지만


책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사실 마케팅 관련


책이라 당연히 어렵고 이해하기 힘들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책을 다 읽어보니


정말 쉽게 쓰여진 책이였습니다.



쉽게 쓰여져 있지만 마케팅관련해서


필요한 핵심 내용들을 다 담아내고 있어서


실제 마케팅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감을 잡아줄 책입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매출을


올려주는 3가지 공식입니다.



공식1. 유입량을 올려라


공식2. 구매전환율을 높여라


공식3. 합리적인 객단가를 설정하라



공식1은 일단 온라인사이트든 오프라인


매장이든 많은 사람들이 와야 하는걸


말하구요. 공식2는 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실제 구매까지 이어져야


한다는것이고, 공식3은 손해가 나지


않으면서 이익이 날 적정한 가격을


책정해야한다는 말입니다.



"매출 = 유입량+구매전환+객단가"



어떻게 보면 다 당연한 말이긴 합니다만


실제 사업을 하면서 이런것들을 고려하지


않는 사업장들이 많다고 합니다.


언뜻 듣고 머리로는 이해가 되더라도


실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와서


몇명이나 실제 구매를 했는지


그리고 무턱대고 많이 팔린다고


좋아할게 아니라 이익이 나야


사업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겁니다.



특히 온라인에선 상위노출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본 사람이라면


무슨 말인지 아실겁니다.


어떤 목적으로 가지고 검색을 한 후


대부분 첫번째 페이지의 상단에


나온 결과물까지만 들어가 보고


그 아래로는 잘 안보게 되는것처럼


상위에 노출되어야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잠재고객들에게 선택이


되어지고 매출까지 이어질겁니다.



그러기 위해선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핵심키워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첫째, 검색조회수


둘째, 키워드의 적합성


셋째, 노출가능성 여부



핵심키워드를 정할 때 고려해야할 3가지인데요


일단 많은 사람들이 조회할만한


그리고 해당 키워드가 상품과 관련되고


무수히 많은 다른 글들에 묻히지 않고


사람들 눈에 띌만한, 즉 흔하지 않은 키워드


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언뜻 생각하면 가장 널리 알려진


키워드가 좋을거 같지만


그런 키워드는 다른 사업자들도


사용하기 때문에 노출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이 책은 열심히 하는데도 매출이


안나와서 고민인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케팅때문에고민입니다 #이코노믹북스 #노출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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