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안에 병원 매출 10배 올리기 - 성공하는 병원의 무조건 잘되는 비법
전아영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여기저기 우후 죽순으로 병 의원이 생기면서 더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요즘 경기 불황이 오랫동안 지속되다 보니 예전보다 사람들의

소비 성향이 크게 줄어 들었고 이러한 상황이 계속 되면서 병의원들의

경쟁 또한 치열해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면서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한

병의원들의 폐업도 크게 늘어나고 있고 성공한 일부 병의원들이

거의 시장을 크게 장악하는 현상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새롭게 개원하는 병의원도 생기고 있다.

이렇게 어려운 여건에서 살아남아서 매출을 늘리기 위한 병의원들이

어떻게 마케팅하면 도움이 될지 참고 할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저자는 직접 치위생사로 직접 현장에서 일하면서 경험을 토대로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 될 만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병의원은 치료를 기본으로 하지만 치료 만큼이나 직접 고객을

상대하고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 부분도

크게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다.

특히 우리나라 고객들의 성향 상 불만 사항이 있어서  크게 말하지 않고

다른 병원으로 옮기 듯이 고객의 불편할 수 있는 점이나

보다  고객을 조금이라도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사소한 부분이라도 고객만족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마케팅 부분은 고객의 내원 경로를 먼저 파악해서 내원 경로에 맞춰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서 블로그 포스팅에 관심이 있어서 오게 되었다면  이러한 부분에

맞춰서 집중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결국 마지막에는 병의원 자체에 대한 브랜딩 과정을 통해서

결국은 병의원에대한 인식을 고객의 머릿속에 깊숙히 인식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과 같이 병의원간의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다

보다 성공적으로 보다 지속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싶은 모든 병의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