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재무제표 최다질문 TOP 52
양대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재무제표 최다 질문 TOP 52 - 양대천

 

코로나 펜데믹 상황 이후에 글로벌 금융시장 충격 이후에 주식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특히 2030대를 주축으로 투자 분위기가 많이 늘어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는 시장 경제 상황에 따라 변동성이 큰 만큼이나 투자에 어려움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기업의 재무제표를 보고 투자하라고 전문가들의 조언도 많지만 아마 회계나 재무제표에 대해서 거부감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재무제표의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지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통해서 회사가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고 있고 현재의 기업 재무 건전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내용을 알고도 재무제표, 손익 계산서, 현금 흐름표와 같은 자료를 보지 않고 투자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특히 이렇게 재무제표를 기피하는 이유는 아마도 재무제표가 어려워 보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왠지 재무제표를 보기 위해서는 회계를 잘 알아야할 것 같고 계속되는 숫자에 머리가 복잡할 것 같은데요. 이러한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이 책은 회계 재무를 몰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쓰여 있어서 회계에 대한 간단한 정보만 알고 있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재무제표 사례를 기준으로 설명하고 주요 사항을 주요 포인트별로 구분하고 있어서 앞으로 직접 재무제표를 보게 되면 보다 손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무제표를 직접 작성해야 하는 회계사 적 관점이 아닌 이러한 재무제표를 보고 기업을 판단할 수 있으면 되므로 중요한 재무제표에서 꼭 봐야하는 것만 골라 보면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재무제표이지만 간단한 기본적인 사항만 이해할 수 있어도 기업을 바라보는 관점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그동안 배웠던 재무제표에 대한 지식과 함게 다양한 기업들의 저자가 직접 재무제표를 간단하게 정리해서 설명하면서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같이 알려주면서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주요 사항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재무제표에 대한 중요성은 알고 있으나 내용에 대한 거부감과 이해의 어려움 때문에 꺼려했던 분들에게 재무제표를 더욱 더 쉽게 간편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재무제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무제표를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