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이노베이션 한국기업, 글로벌 최강 만들기 프로젝트 1
김언수.김봉선.조준호 지음 / 진성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은 혁신에 필요성에 대해 한번쯤 들어 봤을 것입니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직접적으로 혁신을 어떻게 해야 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막막하게 보이는 혁신에 대해서 저자는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이 아닌 기존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우리 주변에 있는 것에 대해서 사고의 전환을 통해서 혁신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이미 있는 것들을 조합해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거나 관점을 바꾸면서 혁신을 찾을 수 있다고 하고 이미 이러한 혁신을 찾는 방법을 저자는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만들었는데 다양한 기업들의 혁신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분석해서 혁신에 보다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다다를 수 있는 전략적 혁신의 다양한 유형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혁신하라고 혁신의 중요성만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 자신의 현재 상황 및 관련 데이터 분석에서 시작해서 혁신의 시작 및 구성과 나아가 혁신에 실제로 다다를 때까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책은 다양한 그래프와 다이어그램을 활용해서 혁신의 단계와 실행 방안을 도식화 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보다 효과적으로 혁신을 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과 같이 우리가 많이 접한 대중적인 기업 뿐만 아니라 그 외 생소한 다양한 중소 기업까지 경영 혁신 사례를 적용하면서 대기업부터 시작해서 정부와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혁신 사례를 접할 수 있다는 점도 혁신을 참고할 수 있는 훌륭한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기존의 복잡하고 이해하기 힘든 경영서에서 벗어나 보다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비즈니스 모델 관련 경영서가 나왔다는 점에서 매우 반가웠고 앞으로도 경제 및 주변 교역환경이 바뀌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태어나고 사라지는 것이 계속 반복될 것입니다

이런 복잡한 경영환경속에서 혁신의 중요성은 더욱 대두될 것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혁신에 대한 막막함에서 벗어나는데 조금이나마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