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여덟, 구두를 고쳐 신을 시간 - 한순간도 인생을 낭비한 적 없는 그녀의 이야기
김진향 지음 / 라이스메이커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한순간도 청춘을 낭비한 적 없는 그녀의 이야기, 스물여덟 구두를 고쳐 신을 시간.

이름만 들어도 좋은 대학교에 재학하여 높은 학점으로 졸업을 하고, 각종 영어 시험 점수는 기본에 어학연수 경험, 봉사활동, 각종 자격증, 다양한 경험을 위한 해외여행, 인턴 등등.. 생각만 해도 답답하다. 하지만 우리나라 청춘들의 현실은 일명 스펙 쌓기에 여념이 없다. 그리고 나 또한 그렇게 정해져있는 코스를 따라가야만 하는 줄 알았다. 그러니 여전히 인생은 재미없었고 꿈이 없었고 불안함만 커져갔다. 우리는 모두 다른데, 하고 싶은 것이, 할 줄 아는 것이, 재능이 모두 다 다른데 어쩌다 우리 사회는 이렇게 똑같은 코스를 달려야하는 마라톤 같은 경주가 되어버린 것일까. 안타깝다. 모두가 같은 방향으로 달려 갈 때 여기 자신의 길을 개척한 한 사람이 있다. 매번 비슷한 과정을 거쳐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보다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더욱 더 자극을 받는다. 모처럼 나에게도 활기를 되찾은 듯한 기분이고 용기가 생긴다. 생각으로만 가득 차 있던 나의 삶들을 이제는 행동으로 옮겨 변화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