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에 꼬리를 무는 한국사 인물 이야기 - 십대를 위한 쉽게 읽는 한국사
김상훈 지음 / 탐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십대를 위한 쉽게 읽는 한국사,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한국사 인물 이야기.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근래에 들어 역사에 대해 조금씩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사실이다. 고등학교를 다닐 때 까지 역사에 대해 계속해서 공부를 해왔지만 그 때는 왜 그렇게 역사가 싫었었는지 모르겠다. 딱딱하고 어렵고, 시험을 위해서 외워야 할 것들도 많았고. 헷갈리기도 했었고. 오로지 성적을 위한 배움이 되다보니 당연히 흥미는 떨어질 수밖에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역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다. 그 점을 알고 나니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혼자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하고 작은 것에도 좀 더 귀 기울이게 되는 것 같다. 역사하면 떠오르는 것이 단연 그 시대의 사건들인데 중요한 것이 또 하나 있다면 바로 인물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어떤 시대적 배경이든, 사건이든, 인물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이 책은 인물을 따라가며 자연스레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다. 딱딱하다고만 생각했던 역사를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