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 씨, 긍정은 어떤 힘이 있나요? 처음 읽는 청소년 인문학 시리즈 2
이남석 지음 / 탐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당당한 나, 자유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는 기회! 자신의 삶에 대한 답을 찾아 떠나는 청소년을 위한 책! 니체씨, 긍정은 어떤 힘이 있나요?

긍정은 굉장한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무엇인가가 실제로 도드라지게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내 마음을, 내면을 단련시키고 행복하게 하는 기운이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언제나 긍정적 이려고 애쓴다. 아니 이제는 어느 정도 자연스러운 생활 중 하나가 되어 버린 것 같다. 꿈에도 부정을 그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니 나도 모르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그려나갔던 것 같다. 그것이 꽤 오랜 시간 지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되어버린 것 같고. 그래도 가끔은 긍정과 먼 모습도 보여 지기는 하지만 냉큼 제자리를 찾는다.

니체를 통한 긍정에 대한 이야기는 굉장히 흥미롭게 다가왔다. 철학자로써 살았던 그의 삶 때문인지 책이 어렵고 잘 읽히지는 않을까 괜한 걱정을 했다. 신은 죽었다 라는 말 밖에 기억하지 못했던 니체를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런데 모든 것들이 공감되지는 않았다. 철학이라는 게 아마도 그런것일 테니까. 어쨌든 니체의 삶과 철학에 대해서 알고 싶은 청소년들에게는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