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꾸는 생각 - 창의력 분야의 세계적인 대가 마이클 미칼코의 최신작!
마이클 미칼코 지음, 박종하 옮김 / 끌리는책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능력중 하나가 다름 아닌 창의성, 창의력이라고 생각한다. 창의적인 생각이 어떤 분야에서든 새로운 무언가, 신선한 무언가를 발견하고 발명하고 개발하는 그런 창조적인 무언가와 연결되어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요즘 나도 창의성과 창의력, 독특한 생각들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었다. 평소와는 달리 일상 속에서도 생각을 많이 하는 것 역시 그런 까닭이다.

이 책의 저자는 창의력 분야에 관해서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전문가이다. 그런 점에서 창의력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싶은 사람들은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세상을 바꾸는 창의적인 생각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무척 궁금해 이 책을 읽고 싶었었는데 역시 예상했던 대로 그것은 그리 단순하지 않았다. 먼저 창의력의 힘이 발휘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어떠한 사물이나 사소한 것 하나조차도 깊고 진지하게, 좀 더 폭넓게 생각하는 것이 필요했다. 그것은 물론 하루아침에 변화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훈련과 노력이 필요하다.

책은 생각보다 술술 읽혔다. 쉽고 재미있기까지 하였다. 단순히 어떤 이론이나 원리들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 독자가 직접 풀거나 생각해 볼 수 있는 간단한 실험코너가 있는데 내 생각과 같으면 더없이 기분이 좋았고 제대로 된 해답을 찾을 수 없을 때도 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너무나 재미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창의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깨닫게 되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