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잘 찍고 싶다 - 생각하며 찍는 사진
남규한 지음 / 혜지원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멋진 사진들을 자주 감상하다보니 나도 자연스레 사진에 대한 욕심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러기 위해선 좋은 카메라와 렌즈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곧바로 카메라와 다수의 렌즈를 구매하였다. 그런데 사진은 새로운 장비들을 마련하기 전과 크게 달라진 게 없었다. 그 이유를 찾기 위해 카메라와 사진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다. 사진에 관한 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도 그때부터이다.

그 동안 카메라와 사진에 관련된 책들을 몇 권 보았지만 공통적인 부분을 설명하면서도 저자들의 개성과 느낌에 따라 그 설명은 조금씩 차이를 보였다. 카메라를 잘 다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카메라를 다루는 것은 사람이기에 무엇보다 진심이 담긴 마음이 상당히 중요한 것 같다. 이 책 역시 카메라에 대한 기술보다 사람이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과 생각들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에 대한 기초부터 응용까지, 그리고 더 나아가 자유로운 시선으로 사진을 잘 찍기 위함까지 이 책은 잘 보여주고 있다. 사진에 대한 설명도 좋지만 넓은 페이지에 크게 인쇄되어있는 사진들은 시원시원한게 보는 눈까지 즐거움을 주었다. 코팅이 느껴지는 종이재질과 함께 사진의 색상이나 선명도도 고급스러워 보이는게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았다.

사실 이런 책을 한 번 본다고 해서 갑자기 사진실력이 월등히 일어나는 일은 거의 없을 테지만 이러한 지식정보를 바탕으로 사진을 찍다보면 차곡차곡 저장되어 있을 사진들만큼이나 실력 역시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찍은 사진을 만족스럽게 감상하는 그 날까지 사진이 더욱 좋아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