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책으로 당신을 말하라 - 삶의 전환점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책쓰기 가이드
이임복 지음 / 영진미디어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죽기 전 자신의 이름으로 된 책을 한 권 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내가 듣기로는 그런 작은 꿈을 꾸는 사람들이 아마도 꽤나 많다고 들었다. 그리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이유는 말할 것도 없고. 하지만 생각이 생각으로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글쓰기의 시작부터 출판사와의 계약까지, 그리고 다른 정보들까지 담겨 있는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나에게 글쓰기는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그 속에 즐거움도 있고 또한 글쓰기만이 가진 묘하고도 독특한 매력 때문에 누군가는 글을 쓴다는 것에 행복해하고 기뻐한다. 나는 독서를 하며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생겨났는데 짧은 글을 쓰더라도 글이라는 것이 굉장히 힘든 것이란 걸 알게 되었다. 하지만 나 역시 글의 묘한 매력에 사로잡힌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나도 책을 내고 싶다는 작은 꿈을 꾼다.
이 책에 대해 한 가지 말하자면 글쓰기 기술에 관련 된 서적은 아니라는 것이다. 글쓰기에 대한 특별한 기술서 라고도 생각할 사람들도 많겠지만 그보다는 글쓰기에 관련 된 마음가짐이라든지 필요한 능력, 그리고 글을 쓰는 것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 한마디로 책 한권을 내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나는 특별히 기억 되는 건 출판사와 관련 된 것이었다. 그 밖의 몰랐던 새로운 사실들만으로도 흥미로웠던 책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