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일기 - 나를 치유하는 14일의 여행
데즈카 치사코 지음, 다카하시 미키 그림, 이소담 옮김 / 길벗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언제부터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느 순간부터 부정적인 말이나 행동들이 많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고 고치자고 마음먹었다. 그 때부터 생각했던 것이 꿈에도 부정을 그리지 말기였었는데 그렇게 마음을 먹고 노력하니 긍정적으로 바뀌어 가는 내 자신을 볼 수 있었다. 물론 그것은 하루아침에 변하지 않는 노력과 꾸준함의 보상이었다.

나는 자존감이 낮다. 어느 날 테스트를 통해서도 알 수 있었지만 그 결과는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자존감이 낮았던 것 같다. 그 이유를 자세히 알 수는 없었지만 내가 생각해본 결과 남에게는 관대하고 나에게는 엄격하다는 것. 그것은 다름 아닌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모습이 많이 비춰졌다고도 볼 수 있었다. 칭찬에 인색한 나. 매사에 자신감이 없었던 것은 다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기. 바로 칭찬의 힘이라고 이 책은 설명한다. 그것도 아주 체계적으로 정확하게. 또한 실질적인 사례들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방법이다. 14일 동안 매일 3분씩, 그리고 그것이 꾸준하게 이어질 때에 분명 변화가 올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부정이 긍정으로, 그렇게 인색하던 칭찬이 날마다 칭찬으로. 나를 미워했던 내가 나를 사랑했던 나로. 그렇게 조금씩.

경험해본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너무나 불행한 일들이 많다. 그래서 나는 나를, 당신은 당신을 사랑해야 한다. 칭찬 프로젝트를 통해 변해가는 자신을 느껴보고 앞으로의 삶이 더욱 행복해지는 삶이되기를 바란다. 나에게도 또 다른 누군가에게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