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시형처럼 살아라 - 뇌의 원리로 30년 젊게 사는 비결
이시형 지음 / 비타북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저자인 이시형 박사님을 알게 된 것은 어느 TV프로그램에서 그의 강의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나는 그때 이시형 박사님의 나이를 알지 못하였었는데 이번의 책을 통하여 그의 나이를 알게 되고서 정말 놀라지 않을 수 가 없었다. 처음 그를 본다면 누가 감히 나이 80세라고 장담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건강한 그의 모습을 보면 믿어지지 않는 그의 과거가 있다. 그는 한 때 여러 질병으로 일상생활조차 제대로 할 수 없었지만 다행히 더 늦지 않고 그때부터 건강을 챙기기 시작한 게 지금까지 이르게 되었다. 정말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한다는 말은 한 치의 틀림이 없는 것 같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가 다 똑같다. 그래서 너도 나도 건강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이다.
우리나라는 평균 수명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이제는 머지않아 100세 시대가 온다는 말도 종종 들리고 있다. 건강한 장수는 축복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앞으로 다가오게 될 100세 시대에 대하여 그리 긍정적이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건강일 것이다. 노년기가 길어지게 되면 아무래도 건강 면에서 더욱 더 걱정이 되는 게 사실이다.
건강을 유지하는 여러 가지 방법과 비결이 있겠지만 이 책에서 소개 되고 있는 가장 중요한 건강비결은 바로 트리밍 건강법이다. 여기서 트리밍이란 하루의 생활리듬, 식사와 영양생활, 운동과 자세 그리고 마음까지 다듬어 생활 속에서 적용시켜 보는 것을 말한다. 뇌의 원리로 일상생활의 올바른 습관을 트리밍 한다면 누구나 변화를 느낄 수 있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그에 대한 방법과 관리에 대해서 자세하고 쉽게 제시하고 있다. 물론 한 번의 다 실천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되지만 자신의 환경과 생활에 맞게 한가지 씩 적용시키다보면 점점 많은 것을 내 것으로 만들어 습관화 시킬 수 있을 것 같다.
건강을 위해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나중에 아파야할 시간을 들여야 할 것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게 끝난다. 바쁜 삶 속에서 자신도 돌아보지 못하며 지내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데 건강한 삶을 위해 트리밍을 하나씩 실천해 보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