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복의 힘 - 그 어떤 역경도 이겨낼 수 있는 당신의 특별한 능력
피터 위벨 지음, 조용만 옮김 / 산수야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극복의 힘

초등학교 5학년때에 처음으로 극기훈련을 하러 갔다. 그 당시에는 다 그렇게 극기 훈련을 갔다. 극기 훈련장에 도착해서 조교들의 우렁찬 소리에 기가 눌려 꼼짝도 못하며 시키는대로 다했다. 100m를 1분이 넘게 걸려서 뛰었던 뚱땡이 친구도 땀을 뻘뻘 흘리며 구보를 했고, 잠을 잘때 형광등을 못 끄던 겁쟁이 친구도 담력훈련을 무사히 마쳤다. 그 모든 것이 힘든 기합과 무서운 조교들의 기합 때문이었다.

우리의 인생 가운데에 쉬운 일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우리가 쉽게 생각하는 숨을 쉬는 일도 밥을 먹는 일도 누구냐에 따라 달라진다. 식물인간들은 그런 일을 상상조차 못한다. 상황에 따라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다.

어려운 일이 다가왔을 때에 과연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얼마나 있겠는가? 사실 어려움이 우리에게 다가왔을 때 현실적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별로 없다. 하지만 그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따라서 어려움이 다르게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다. 한가지 예로 불치 병에 걸린 사람이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인하여 깨끗하게 치료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능력은 알수는 없지만 무궁무진하다.(아직 우리가 우리의 능력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난관 속에서 긍정적인 생각이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말한다. 환경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는 없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긍정적인 생각인 것이다.

우리가 살아갈 일들이 어렵고 힘들다. 눈물이 앞을 가릴 때가 많이 있다. 그러나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할 동료, 그리고 도전 정신이 있다면 그런 문제들은 극복되어 질 것이라 생각되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