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숨겨진 힘을 깨달아라 - 이땅의 모든 딸들에게
낸시 펠로시 지음, 안명옥 옮김 / 조윤커뮤니케이션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자신의 숨겨진 힘을 깨달아라.

 

세상에는 놀라운 일들이 참 많이 일어난다. 그중에서 사람들이 하는 일을 보면 감탄을 금치 못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길을 가다가 종종보는 하얀 할아버지 마네킹은 늙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꿈을 갖고 도전하면 KFC와 같은 기업을 일궈낼 수 있음을 알려준다. 이와 못지않게 주부에서 미국의 넘버 3에 오른 한 여자가 있다. 그녀의 이름은 낸시 펠로시이다.

 

그녀는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정계에 진출하여 미국에서 서열 3위라 할 수 있는 하원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누구나 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 꿈을 이룰 수 있는지는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낸시 펠로시 역시 꿈이 있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어 가고 있다. 그녀는 불우한 환경의 아이들이 좀더 좋은 환경에서 자라길 원하고, 미국이 그런 나라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녀의 꿈이다.

 

아줌마라고 하면 무식하게 힘만 쎄고, 눈치 없이 행동한다는 등의 부정적인 시선이 많이 있다. 하지만 아줌마는 이 시대의 일꾼이고, 어머니이다. 아줌마를 통해 세상이 돌아가고 있는 것이다.

낸시 펠로시 역시 아줌마다, 가정을 사랑하고 자녀를 사랑하는 어머니이다. 그러기에 정계에 진출한 것이다. 자녀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원의원부터 시작해서 의장에 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낸시 펠로시라는 인물에 대해 알게 되었다. 훌륭한 인물이다. 본발을 점이 정말 많다. 그리고 이런 훌륭한 인물이 되려면 필요한 요소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첫째, 꿈이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꿈이 있었기에 나아갈 수 있었다. 자신의 목적이 있기에 그 목적을 향해 달려갈 수 있었던 것이다.

둘째, 환경이다. 배움에 있어서 부족하지 않고, 집안이 정치하는 집안이었기에 정치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다. 그것은 그녀에게 큰 힘이 되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다. 자신이 아무리 하고 싶어도 가족들이 도움이 없었더라면, 그를 인정해 주고 표를 주었던 수많은 유권자들이 없었다면 그녀는 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그녀 자신이 이 모든 것이 조화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했을 땀방울이 있었을 것이다.

결국 위대한 인물은 자신의 끝없는 노력과 인내를 통해 인정 받아야만 이뤄질수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