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보다 사람이 어렵습니다 - 사람에 휘둘리지 않고 나답게 일하는 법
전미옥 지음 / 마일스톤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중국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돈도, 실력도 아니다. 바로 관계이다.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것이다. 비단 중국에만 적용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한국에서도 관계는 중요하다. 특히 회사생활에 있어서 상사와 어떤 관계를 맺느냐는 승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직접 부딪치면서 배워야 할 이야기들을 이제는 책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하면서도 이상하다. 하지만 이 책을 한 번 읽고 직장생활을 한다면 관계로 인한 문제는 깨끗히 해결 될 것이다. 회사 생활에 있어서 상사, 동료, 부하직원, 이성 동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맺어야 하는지 상황에 따른 대처법들이 자세히 나와있다.

그중에 호구로 잡히지 않는 방법은 꼭 읽을 필요가 있다. 회사 생활은 단체생활이기에 혼자만 반대의견을 내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다수의 읜견에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말할 때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우선 타인의 의견을 듣고 궁리하기 때문에 사고력이 향상되고, 결과적으로 업무능력에 영향을 미친다. 다만 반대 할 때도 어떻게 반대하느냐가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설득력이다. 이런 설득력을 갖추기 위해선 미리 준비해야 한다. 평상시 태도와 행동, 말투, 표정이 쌓여서 상대방에게 나만의 설득력을 줄 수 있는 것이다. 회사도 하나의 작은 사회이다. 어떻게 살아남을지는 본인 스스로 어떻게 살아가는지가 중요하다. 능력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관계를 맺을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만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