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아무리 알아도 익숙하지 않은 영문법. 용어 자체도 어렵지만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 알아야할 문법이기에 이 책을 펼쳐보았다.


서론에서 말하기를,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기초부터 다루지만 왕초보책은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영문법 첫장은 기초로 이루어져있는 단면 이 책에서는 4장에 구성되어있었다.


서론 전 초간단! 기초 영어 테스트가 나온다.

이 테스트로 인해 영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객관적인 눈으로 바라볼 수 있다. 만약 이 테스트에서 하나라도 틀렸다면 4장부터 공부하라고 조언한다.


이 책은 구조편, 동사편, 필수편, 기초편으로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구조편에서 이 책의 목적은 하나의 영어 문장을 제대로 분석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한 문장을 두 단어로 이루어진 것과 책의 기준으로 5줄이 되는 문장을 한 문장으로 비교했을 때 극과 극이어서 놀랍기도 하고 제대로 알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순간이다.


누군가 나에게 영어 문법은 이런거야~ 라며 친절하게 알려주듯 부드럽게 책이 서술되어있어 손이 쉽게 가기도 하고 다양하고 많은 예문들이 이해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출시 배경이 인강이라고 한다. 영어 지문이 잘 읽히지 않아 해석이 잘 되지 않을 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