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 기초 20일 독학 완성! - 기초 문형으로 회화부터 JLPT까지ㅣ일본어회화 무료 동영상강의 + 단어 쓰기 노트 + 무료MP3 제공
해커스JLPT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 일본어 기초 20일 독학 완성! 》

기초 문형으로 회화부터 JLPT까지 

[ 일본어회화 무료 동영상강의 + 단어 쓰기 노트 + 무료MP3 제공 ]

해커스 일본어연구소 저 | 해커스어학연구소


해커스가 어학방면에서 유명하다는 것을 아는데, 독학으로 일본어를 배울 수 있는 책이 출간되었다. '해커스 일본어 첫걸음'이 바로 그 책이다. 


우리가 맨 처음 한글이라는 글자를 배우는 것처럼, 일본의 문자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알려주고 단어쓰기 노트를 통해 별도의 종이가 없더라도 단어를 쓸 수 있게 되어있고 히라가나/가타카나 암기 동영상이 무료로 제공된다. 문자가 제일 기본인데, 영상을 켜서 보면 자연스레 익숙하지 않은 글자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듯 싶다. 


앞날개에는 히라가나/가타카나표가, 뒷날개에는 동사 활용표가 있다. 책날개까지 일본어 관련 내용이 있어 책 속이 꽉꽉 채워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의 본문은 대화 - 문형 - 실생활 회화 - 연습문제순으로 이루어져있다. 처음 일본어를 접하다보면 이 단어가 한글 발음으로 어떤 발음인지 문자를 알아도 헷갈리는데 친절하게 발음이 적혀져있다. 중간중간 귀여운 캐릭터도 이 책을 넘기게 하는 이유중 하나다. 


한 대화문을 배우다보면 문형으로 인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았다. 같은 구조에 단어만 바꾸면 응용이 가능하니 말이다. 히라가나, 가타카나가 있다는 것만 알고 일본 문자가 대략적으로 어떻게 생겼는가에 대해서만 아는 생초보 입장에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배우고 나서 대화문과 문형으로 말문트기, 실생활 회화 자동발사와 연습문제를 이틀로 나누어 차근차근 진도를 나가봐야겠다고 느꼈다. 발음은 아는데 글자가 매치가 안 돼 글자를 배우더라도 원데이를 못할듯한 느낌. 양이 방대해서 일본어만 공부한다는 전제하에 원데이는 충분한 학습분량이라 생각된다. 


느리더라도 천천히 이 책을 완독한다면 기본적인 회화는 말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해커스일본어첫걸음#기초일본어독학#일본어회화추천#문화충전200#서평이벤트#일본어#일본어독학#일본어기초#일본어기초책#일본기초문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