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UML 객체지향 설계 - 제3판
조셉 슈멀러 지음, 곽용재 외 옮김 / 정보문화사 / 2004년 10월
평점 :
절판


처음 UML을 접하는 독자로 주변의 추천을 받고 도서를 구입하였다. 책 내용에 설명들이 너무 서술적이여서 처음에는 별로였지만, 내용을 천천히 숙독하다보니 좋은 책인 것을 깨달았다.어느정도 읽었을까? 나는 프로젝트를 위해 UML 작도를 해야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중 부록으로 제공되는 UML 작도법이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있다는 것도 포함되었었다.

부푼 기대를 갖고 씨디의 동영상 파일을 여는 순간,,내용만 나오고 지은이의 설명에 대한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것이였다.처음 내 스피커와 사운드카드를 의심하였으나, 시디가 불량이었다. 나는 즉시 인포북 싸이트에 들어가 책을 찾은 후, 혹시나 해서 자료실과 게시판에 들어가 이 책에 대한 글들을 살펴보았다.그곳의 내용중에는 나와 같은 내용을 호소하기 위한 사람이 벌써 여럿이 다녀간 흔적이 보였다. 그들 역시 동영상파일에 소리가 나오지 않아 재 교부나 자료실에 음성이 첨부된 동영상강좌를 올려달라는 부탁이었다. 하지만, 운영자가 있는지 없는지,,답변은 전혀없었다. 나와 같은 내용을 하소연하는 독자들이 갑자기 처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만 팔면 된다는 출판사측의 정책에 정말 실망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