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즐거운 날이 잔뜩 남았습니다
bonpon 지음, 이민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굳이 이 나이가 되어서까지 남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누가 뭐라던 무슨 상관이야. 나만 즐거우면 그만이지’라고 생각했어요. 백발이 되어 새로운 멋을 알게되다니. 나이를 먹고 나서야 즐길 수 있는 일도 있다는 걸 깨달았답니다. p.100

내일 당장 어떤 일이 생길지 우리는 몰라요. 지금 느끼는 매일의 행복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잃은 후에 깨닫게 된다면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요. 그래서 지금을 소중히 하고 싶어요. 우리 자신을 위해 늘 겸허한 마음으로, 항상 웃으며, 즐겁게 살고 싶어요. p.243

일본의 유명 패셔니스타 bon(남편)과 pon(아내)의 이야기.
이렇게나 사랑스러운 커플이 있다니!
결혼을 한다면 이 부부처럼 살고 싶다.
이 부부처럼 늙어가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 이것은 본격 결혼 권장 에세이인가??
.
이 책은 인친님들 리뷰로 먼저 알았고 사랑스러운 이 커플도 그 때 처음 알았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있을 때 언니가 표지를 보더니 "아! 커플 패션으로 유명하신 분들이네? 책도 있구나." 라며 신기해했다. 이런 소식은 항상 나보다 늦게 아는 사람이라 왠지 나만 모르고 있었던 것 같은 기분에 더 열심히 이 부부에 대해 알아갔다.

커플 패션으로도 이미 인스타그램에서는 엄청 유명하고, 표지에도 커플룩을 입고 찍은 사진이 있어서 패션이야기가 많은가? 생각했는데 패션보다는 그들의 일상이 더 많았던 생활 에세이였다.

자녀들은 대도시로 독립하고, 시어머니가 돌아가시자 가족들이 함께 살았던 아키타의 큰 집을 처분하고 (진짜 큰 집이라 사진보고 나도 모르게 부럽다고 말함) 센다이로 이사하면서 짐을 버리고 줄여 시작한 미니멀 라이프(라고 하기에는 그래도 내 기준에는 많았지만) 인테리어 공사, 가구, 패션, 고양이 이야기까지 소소한 일상이 사랑스럽다.

나의 60대는 과연 행복할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무섭기도 하고 상상만으로 외로웠다. 이 책이 나의 60대에 완벽한 정답이 된 건 아니지만 무섭기만 했던 나의 상상에 따뜻한 일상이 추가되었다. 오늘 하루도, 60대의 그 날도 이 부부처럼 즐겁고 행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