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1등급,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
김수민 지음 / 심야책방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에 3학년이 되어 교과 과목 영어를 배우게 되는 둘째와 현재 4학년이고 내년 5학년이 되는 첫째를 위해 늘 영어 고민을 하고 있다.

[영어 1등급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 책을 보고 안 읽을 수가 없었다.

현재 초4 아이는 영어가 제일 싫다고 이야기한다.

학교 수업 시간에도 방과 후 영어도 하고 있고 집에서는 여러 문제집과 따로 공책에 적어가며 필사 공부까지 하는데,,,,

알파벳도 갸우뚱하는 아이를 보고 엄마인 내가 정보를 찾아 아이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저자 김수민 님은 학부모들 사이에서 '수능 영어 1등급 메이커'로 입소문이 난 영어 교육 멘토이자, 15년간 초중고 대상 입시학원을 운영했던 학원장이다. 유튜브 온라인을 통해 경험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이 책은 김수민 님의 노하우, 현장에서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야기하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술술 읽혀내려갔다.

나는 초2 초4아이를 두었기에 관련 내용을 먼저 읽어 보았다.

p92~ 초등학교 1~2학년부터 어휘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어휘는 중요하다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까?

어휘는 저학년부터 필수로 해야 한다. 접근법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잘 알고 하는 어휘 공부는 피가 되고 살이 될 것

<어휘 공부의 3단계>

1. 시간이 많은 저학년일 경우 책을 읽으며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단어를 공책에 옮겨 적어 사전을 찾아 정리해두는 방법으로 공부한다.

2. 읽기와 듣기 학습서를 공부하면서 기초 작업 단계로 어휘를 1차적으로 공부하고 본 읽기와 듣기 학습을 하는 경우이다.

3. 어휘집의 도움을 받으면 단어와 한글 어휘를 함께 공부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이렇듯 학년에 맞게 아이들에게 체계적으로 가이드 해준다.

이뿐 아니라 초등부터 고등까지 읽기 편, 듣기 편, 쓰기 편, 어휘 편, 문법 편으로 여러 책들에 정보도 알 수 있다.

또한 영어 1등급 로드맵도 학년별 완벽하게 담고 있다.

그리고 영어 공부의 오해와 진실 TOP10으로 알려주는 내용이 담겨있어서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정말 영어 1등급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 책을 보고 느낌을 아이에게 적용하여 영어 1등급의 꿈이 현실이 되길 바란다. 나 또한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