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형 소장의 초등 고학년 최우선 영단어 일력 (스프링) - 중고등 상위권을 결정짓는 핵심 영어 어휘 365
권태형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시대에 남녀 누구나 영어는 가장 잘하고 싶고, 알고 싶은 관심사입니다.

더불어 자라나는 자녀들에게도 아주 중요한 과목 중에 하나로 영어! 빠질 수 없지요.

그렇다보니 여러 영어 관련 책이라던지 교재들에 대해 알고싶어 검색 해 보는 날들이 많아요.

저는 4년전쯤 유튜브로 공부적인 영상을 검색하던 중 알게 된 교집합 스튜디오를 즐겨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죠.

자녀를 둔 엄마로서 아이 관련 공부적인 도움뿐 아니라 엄마인 저도 책 소개를 해주는 영상들을 보며 좋은 책을 접할수도 있었고 아이들 공부 뿐 아니라 나의 자리에서 바르게 다잡아가는 기회도 얻을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권태형 소장님이 펴낸 영단어 일력이라고 하니 더 기대되어 읽고싶었답니다.

저자 권태형님은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을 전공했고 현재 1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둔<교집합 스튜디오>에서 탁월한 영어 교육 노하우를 전수하고있어요.

씩씩이가 현재 초등 4학년이다 보니 이번 겨울 방학 때 영어 공부 좀 해야 되는데 고민중에 있었던 터라

[권태형 소장의 초등 고학년 최우선 영단어 일력]이 참 좋을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제일 와 닿았던것이 한장 한장 펴칠때 마다 원어민 녹음 QR 수록(단문, 예문 듣고 따라하기)이 되어있어서 영어 단어와 문장들을 엄마인 제가 아이가 시간을 들여 가며 검색해서 공부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였네요.

그럴때면 영어 공부의 흐름이 끈겨서 더 아이의 공부의욕을 사라지게 되더라고요.


우리가 영어 공부를 해 나갈때 제일 먼저 영어단어를 공부해요.

그런데 열심히 하는 아이들도 초등 고학년, 중1이 되어서는 실력이 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 이유는 영단어 실력이 부족한 것이라고 하네요.

초등학생 때부터 영단어의 한글 뜻을 제대로 이해해야한다고!!

그래서 1부는 영단어를 먼저 배우고 그 뜻을 익히는 방법

2부는 한글 (추상 어휘) 뜻을 먼저 배우고 영단어를 익히는 방법으로 [권태형 소장의 초등 고학년 최우선 영단어 일력] 구성 되어있어요.

더불어 초등 위클리 영단어 복습 워크북으로도 공부할 수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1부>

A.M (a.m.) 오전: 밤 12시부터 낮 12시까지의 시간

뜻을 정말 친절하게 쉽게 알려주어요.

그래서 읽으며 미소가 지어지네요.

예문과 추가단어도 기재 되어 있어서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알아갈 수 있고 더불어 원어민 QR 수록되어 있어서 막힘없이 듣고 알수있답니다.

<2부>

밑줄 친 한글의 뜻과 예문을 충분히 익힌 후 영단어를 공부하며 훨씬 이해가 쉽다고 해요.

성취하다 (바라던 바를 이룸)/ achieve

뜻을 정말 친절하게 쉽게 알려주어요.

그래서 읽으며 미소가 지어지네요.

예문과 추가단어도 기재 되어 있어서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알아갈 수 있고 더불어 원어민 QR 수록되어 있어서 막힘없이 듣고 알수있답니다.


이렇게 공부 해 나가면서 끝이 아닌 초등 위클리 영단어 복습 워크북이 따로 있어서 정말 체계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복습 워크북은 7~8일마다 공부한 영어 단어를 복습할 수 있게되어있어요.

워크북은 정답을 맞추는 것보다 공부한 단어를 상기해보고 암기를 돕도록 구성이 되어있어서 아이가 자기주도적으로 공부의 힘을 길러주기도 할거 같아서 기대가 되는 부분이에요.

초등 고학년 최우선 영단어 일력을 하루 하루 한장씩 넘겨가며 아이가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어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