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계 보기 - 쉽게 배우고 간단히 연습한다 ㅣ key 예비 초등 수학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3년 11월
평점 :
초2 아이가 2학기 수학 시계단원에 들어갔다.
시계는 7살부터 가볍게 시침, 분침을 돌려가며 알려주었고 집에서도 가끔씩 00아 지금 몇시니? 물어보며 시계를 긍정적 받아드리게 할려고 틀려도 지금 긴바늘이 6에 갔으니 30분이네 라고 뭐라하지 않고 알려 주었었다.
어제 하교 후 시계가 어렵다며 시험을 쳤는데 다 틀렸다는 말을한다. 헉
잘 해나가고 있다고 생각 했는데,, 부족 했었나보다,,


요즘 사실 폰이며 손목시계의 보여 지는게 디지털 시계가 많다 보니, 아날로그식 시계를 어려워하는 것 같기도하다.
그래서 키출판사에서 출간된 시계보기의 교재에 도움을 받아야 겠다고 생각이들었다.

책 크기가 큼직하고 색감이 밝고 다채로와 벌써부터 기분이 산뜻해진다.
색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 잘 집중해서 공부를 척척할 수 있겠 단 생각이 든다.
표지 앞면에는 3시, 3시30, 4시 시계의 그림을 보여져 바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키출판사 [시계 보기]는 시계를 보고 시각을 읽을수있게 도와준다.
짧은 바늘, 긴 바늘, 초 바늘이 가리키는 수를 보고 시계가 나타내는 시각을 바르게 읽는 법을 배울수 있다.
원하는 시각을 시계에 그릴 수 있다.
일어나는 시각, 자러 가는 시각등 원하는 시각을 시계에 바르게 그릴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다.
시간에 대한 개념을 잡아준다.
시간과 시각의 차이에 대해 배우고 1시간, 1분, 1초의 시간이 어느 정도의 시간인지 살펴본다.
아이가 시간과 시각의 차이에 대해 어려워 했는데 키출판사 [시계 보기]에서는 처음부터 단원 마무리, 개념다지기등 쉽고 즐겁게 알려 주어서 그런지 아이도 웃으며 교재를 풀어 나갔다.
키출판사에서는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 주는 수학 시리즈> 로 나오고 있으니 수학의 힘이 부족한 아이에게 계속적으로 도움을 주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