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세계로 쩜프! 2 : 차오 이탈리아 민쩌미 세계로 쩜프! 2
툰쟁이 그림, 한바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민쩌미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쩌미 안 좋아하는 초등이 있을까요?

초4 초2 아이들은 유튜브로 민쩌미의 영상을 볼 때면 모든 내용에서 공감하기도 하고, 와닿는다고 얘기하며,

즐겁고! 간접적으로 배우는게 또한 있으니 아이들에게는 엄마가 알려주는 부분과 같이 여러가지 특히 사회성 교육?에

이만한게 없다 싶은데요.^^

그래서 [민쩌미 세계로 쩜프! 2권 차오 이탈리아] 책을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었어요.

학습 만화이다 보니 더 더 권하고 싶더라고요.

책의 글을 읽고 보면서도 저는 민쩌미의 씩씩한 음성이 느껴졌어요. 민쩌미를 안다면 말투 억양 중독된다는 사실!!

그래서 전혀 지루 하지 않고 더 즐겁게 보게된답니다.

그 외에 이탈리아의 여러 정보들을 지루하지 않고 쉽게 그림과 사진 그리고 길지 않은 정보의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집중되어요.

[민쩌미 세계로 쩜프2 차오 이탈리아] 에서는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누구냐하면! 당연^^ 민쩌미!

그리고 메오: 멀티버스에서 온 귀여운 생명체, 민쩌미와 함께 팀을? 이루죠.

코코: 소매치기단 보스, 삼남매 중 첫째이고 민쩌미가 하는 일에 방해하고 심술을 부린답니다.

나바: 소매치기단 둘째, 민쩌미의 매력에 빠져요.

누나가 왜 민쩌미를 싫어하는지 이해는 되지 않지만 누나의 지시를 따르죠.

부야: 소매치기단 막내, 누나가 하는 일에는 관심 무 그저 시키는 대로 할 뿐이에요.

등장인물로 더 재밌고 숨막히는?! 즐거운 배경이 완성되어 단숨에 읽어 버리게 되네요.

그런데 여러분들은 이탈리아에 대해 어디쯤 알고 있나요????

저는 음 이탈리아 하면! 당연히 먹을것!! 피자 파스타가 생각이나고요.

음,, 그리고 패션의 나라 요정도 ^^;;

58쪽 폼페이 유적지에서 유령 찾기 / 민쩌미와 메오는 스파티를 찾기위해 폼페이로 유령을 찾으러 왔어요.

그런데 밀코라는 아이가 유령 찾는것을 도와준대요.

그런데 메오는 갑자기 나타난 것이 수상해요. 음 변장한 코코가 아닐까? 생각하죠. 늘 변장한 코코가 방해를 해서 그렇게 생각하게 되네요.

옷 입은것도 이상하고 말이죠.

그래서 민쩌미와 메오는 변장 했을 거란 코코를 속이자고 얘기하죠.

밀코는 과거 폼페이에 대해 알려주어요.

이탈리아 남부의 고대 도시였고 베수비오 화산의 대폭발로 사려져버렸다는,,,,

그러던 중 민쩌미와 메오는 사람 모양의 화석을 발견하죠.

밀코는 화산 폭발 당시 이곳에 살던 사람들이 피하지 못하고 화산재에 묻히게 되었다고 알려주네요.

저도 정확히는 알지못했는데 이탈리아의 역사 정보를 알수있어서 가려웠던 부분이 시원해집니다.

그리고 밀코는 말을 이어나가죠. 저 화석이 정확히 말하면 화석이 아니라고!

고고학자 주세페 피오렐라가 폼페이를 발굴하다 땅속 깊이 묻혀 있던 흙 사이에서 빈 공간을 찾아내 석고를 부어 굳히자 폼페이에 살았던 사람들의 모습이 들어났다고

알고 보니 사람들은 화산재에 묻힌 채 굳어졌고 이 굳은 화산재가 썩으면서 빈 공간이 생겨던것이라고요.

그리고 밀코는 그날 아직도 생생해 라며 속으로 말하죠.

엥 그럼 유령은 누구지? 궁금하죠^^

몰랐던 정보와 유익한 이탈리아의 역사 지식까지 재밌게 알아가니 더 유익한 시간입니다.

여러분들도 민쩌미와 세계로 이번 차오 이탈리아로 여행 오세요. 정말 즐겁고 유익하답니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