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4 초2 자녀가 있다 보니 어떻게 하면 수학의 대한 긍정적 정서를 심어 줄 수 있을까? 하고, 고민이 많습니다. ㅎㅎ
그렇다 보니 박학다식 문해력 수학의 교재가 눈에 쏙 들어 왔는지도 모르겠어요.^^
아이들이 객관식 문제들은 얼추 풀어 나가는데요.
음 서술형 문제 문장제 문제 같은 것은 유독 힘들어 하고 거부감이 많아요.ㅜㅜ



왜 그런지 알것 같기도 한것이, 정말 문해력이 부족 하면 이해 할 수 없는 문제가 되기도 하고, 이해가 안되기에 무슨 문제인지도 어떤 답을 찾아야 하는지 감을 못 잡고, 저 조차도 그 문제에 대해 답을 알아 갈라치면,,시간을 많은 잡아 먹게 되더라고요.
어떤 문제도 해결하는
사고력 수학 문제집
박학다식
문해력
수학
은 오랜 기간 수학 개념과 언어와의 관계를 연구한 최수일 박사와 전국 수학 교사 모임의 교사들이 수학적 사고력과 문해력이 융합된 교재로 출간되었습니다.
첫째 아이가 4학년이지만 곱셉, 나눗셈, 분수등 에 대해 조금씩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전 학년 단계인 박학다식 문해력 수학 3학년 교재를 알아가고 싶었어요.
기초가 무엇보다 중요하니까요. 방학이기도 하고 복습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박학다식 문해력 수학을 풀기 전에 사용 설명서가 기재 되어 있어요.^^
이것을 인지하고 풀어 나간다면 더 쉽고 이해되게 문제집을 술술 풀어 갈수있답니다. 와
[네비게이션] 내가 공부 할 학습주제를 찾아 공부해요.
저희 아이는 곱셈, 나눗셈,분수에 대해 부족함을 알고 공부를 해나갔답니다.
교재에 또다른 재미가 [만화] 그림을 보며 쉽게 공부하기인데요.
그림들의 표정 표현등,, 이해력에 도움이 많이 되네요.
문제를 풀어 나가기전에 [30초 개념]을 꼼꼼히 소리내 읽어 보고, [개념 연결] ( 학년/학기 알려줌) 도 되어 있어서 "아 내가 이 단원에서 모르고 있구나!"라고 알아차릴 수있어요.
[설명하기] 코너도 역시 개념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으며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이드해주기에 따라하기만한다면 큰도움받을수있어요.^^
[개념연결문제] 이제 부터 문제를 만나볼수있어요./ 문제를 많이 푸는것 보다 개념을 묻는 문제를 풀어보므로해서 수학의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할수있어요.
[도전문제] 문장제로 된 사고력과 추론이 필요한 심화 문제에요. 좀 어렵지만 앞전에 배운 개념을 생각하면서 풀어 나간다면 더 수학의 힘을 기를수있을거 같네요.
[수학 문해력 기르기] 설명문, 논설문,신문기사, 동화, 만화등 다양한 분야의 읽을거리로 좀 더 수학에 대해 생각할수있는 시간을 가질수있어요.
긴 문장을 읽고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 기능을 기를수 있다고 하니 자연스럽게 문해력 장치는 채워지는듯하네요.^^
그 다음장에서는 읽을거리 안에 앞서 배운 개념 문제들이 있어서 문제를 풀면서 어휘력, 독해력을 키우고 지식 그리고 정보도 얻으며 수학 개념과 읽기 능력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있는 박학다식 문해력 수학 문제집인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개념 필사노트로 앞에 배운 개념 문제들을 풀어 나가며 다지는 시간을 가진다면 남의 것이 아닌 내것이 되는 수학의 장을 마련할수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어사박문수 문제집 안이 넓직하니 다채로운 색감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시야에서의 부담이 되거나 불편함도 없고 문제를 풀때 끄적거리며 풀이 공간도 넉넉해서 참 편하게 아이가 공부 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개념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서 그런지 한번에 아이가 이해를 하고 몰랐던 부분을 알아차리는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정말 서술형 문장제 문제들로 어려워 했던 아이가 자연스럽게 쉽게 수학의 개념을 익혀가며 이제는 서술형 문장제의 문제를 거부감없이 대하는 모습에서 참 감사한 박학다식 문해력 수학 문제집이였습니다.
자기 학년에 맞는 박하다식 문해력 수학 문제집을 구입해서 더 힘차게 수학공부를 잘 해나가겠습니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