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쥬네 공부의 숲 - 10대를 위한 내신 1등급 공략집
구슬쥬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슬쥬네 공부의 숲~

학생으로서 공부는 참 중요하지만 열심히 하기란 쉽지 않고 어려워요.

초4 초2 자녀가 있다 보니 공부의 중요성을 알고 이끄려 주려 주입은 시키고 있는데, 아이 둘은 공부가 제일 싫고 어렵고 하기 싫다고 ㅜㅜ 얘기를 자주 한답니다. 그래서 느슨하게 풀어 주기도 하지만 학부모로서는 걱정이 되어요.

스스로 공부의 정서를 깨우치기를 바랍니다.

그런던 중에 구슬쥬 작가님의 책을 보며 도움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어가며 와 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작가님의 경험 사례들로 꾸며진 스토리라 더 공감이 되며 와닿았었습니다. 더불어 친절한 억양이 느껴지는 글들로 술술 읽히기 까지 한 좋은책입니다.

그러면서 저의 학창시절을 돌아보게도 했고,ㅎㅎ

나는 그때 뭐했나? 공부의 대한 생각이라도 했던 적이 있었나? 왜 그랬을까? 왜 그래야만 했나?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튼 저의 사설이 길었네요. ^^;;;;

그렇지만 현재 저의 아이들이 읽으며 느끼는 점이 있을 [구슬쥬네 공부의 숲 ]책을 만나서 너무 감사함이 듭니다.

여기는 구슬쥬네 공부의 숲입니다.

이 곳은 이장님이 있어요. 구슬쥬님(작가님)!!

자 학생 여러분

공부를 힘겹게 느끼지 마세요. 공부는 남을 위한 것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한 것!

마음 편하니 가다듬고 조금씩 좋은 긍정의 마음으로 해보자고요.라고 느껴졌었습니다.

구슬주 작가님이 따스한 이야기로 공부에 대한 마음의 자세를 알려주어요.


처음 시작은 이렇게 시작이 되어요.

지금의 공부는 단순히 높은 점수만을 받기 위한 과정이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강인한 마음을 기르는 여정일수도 있다는것!

코 앞에 닥친 공부하기 귀찮고 발전됨이 없는 계속된 시간들이 있다면 학생들은 공부의 흥미가 떨어져 포기 할 수 도있고,,

이 책은 처음 부터 끝까지 완독이 아닌 내가 읽어가고 싶은 장부터 시작해도 된다는 사실이라 부담없이 읽어나갈수있어요.

저는 처음 부터 읽어 갔는데요.

작가 구슬쥬님은 전교 106등에서 전교1등이 되기까지의 폭풍 성장 스토리 알려주네요.

한살 어린 동생과 영어 학원을 다니기 위해 레벨 테스트를 보게 되어요.

동생보다 레벨이 낮게 나오죠. 학원장의 배려로 동생보다 한 단계 높은 반으로 배정이 되지만 거기서 지옥이 시작이 되었다고해요.ㅠㅠ

수업 진도도 따라 갈 수 없었기에 영어 단어 암기도 벅찼고 나머지 공부하게 되고 어느 순간 부터는 수업 진도 따라가는 것 을 포기 하게 되죠.

성적이 오르는 재미를 알지 못하다 보니 의욕 역시 생기지않았죠.

중학생이 되고 이렇게 영어 학원을 계속 다니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어 학원을 그만 두고 나만의 새로운 공부 방식을 찾고 싶다는 생각으로 혼자 공부를 하게 되면서 좋아하는 수학과외 1개는 하고 그때 부터 인터넷 강의를 활용해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공부에 대한 다른 시각으로 보고 해나가면서 고등학교 최종 내신 성적을 1,2등급이라는 만족스러운 성적으로 마무리 할수있었어요.

현재 학생이라면 꼭 읽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고, 학부모님이시라면 꼭 아이에게 선물로 내밀어준다면 잔소리 없이도 공부의 중요함을 깨울쳐 줄 좋은 책입니다.

공부로 인해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힘을 주고 희망이 될 구슬쥬네 공부의 숲 적극 추천합니다.

유튜브/구슬쥬JOO 네이버카페/공부맛집 구슬쥬에서도 많은 도움 받으면 좋을거 같아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