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host 몸의 주인은 나야! 곰팡이 The Ghost 몸의 주인은 나야!
최재훈 지음, 이유철 그림, 정다운 감수 / 예림당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팡이라고 하니 제일 떠오르는 곳이 화장실이더라고요.

화장실 청소 하고 나면 또 검은 곰팡이가 스물 스물 생기니 ㅜㅜ 그런 곰팡이에 대해 궁금했어요.

예림당에서 출간된 The Ghost 몸의 주인은 나야!곰팡이를 소개합니다.

블랙, 토토, 로라, 팡팡, 착한메주 등,, 과 함께 펼쳐지는 곰팡이 유령 물리치기 대작전인데요.

6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화성에서 온 불청객/ 2.곰팡이 천국,우주센터/ 3.조력 곰팡이의 등장!/4. 곰팡이 대란 발생!/5.약점을 공략하라!/6. 다시 한번 영웅으로

국제 우주 정거장이에요. 그 곳에는 도운 우주인이 있어요.

화성에서 채취한 토양과 미생물 샘플이 오게 되고, 도운은 화성에서 온 토양 샘플에 곰팡이가 들어 있나 유심히 관찰하게되요. 역시 화성에서는 곰팡이가 보이지 않네 라고 생각하며 곰팡이 연구는 지구의 곰팡이로 해야 되는 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6개월 만에 지구에 가게 되죠. 그런데 토양과 미생물 샘플에는 돌연별이 외계 곰팡이 팡팡이 있었던것!! 어머나

팡팡은 처음으로 많은 물을 발견하고 화장실에서 곰팡이를 보면서 지구에는 곰팡이가 많은데,,

우주에는 곰팡이들에게는 최악의 환경인데,,를 알게 되죠. 아하

그러면서 팡팡은 지구 곰팡이들을 깨우게 되고 우주인 도운도 가만두지 않아요. 이제 이야기가 급 물살을 탈거같네요.

재밌는 만화로도 구성되어 있지만, 장의 마지막 부분에는 곰팡이는 무엇이고 어떻다라고 알려 주는데 곰팡이 사전같은 느낌이 납니다. 최고!! 재밌어!!

곰팡이가 우리를 귀찮게 한다고만 생각이 들었는데,, 화장실 사건? ㅋㅋ

곰팡이는 우리와 함께라는 점을 알게했고, 곰팡이는 인간 보다 더 먼저 지구에 있었던 존재라는 사실 아셨나요??


그리고 곰팡이는 음식에도 우리 몸에도 더 나아가 곰팡이 스티로폼도 만들어 친환경 소재로 탈바꿈 한다는 사실까지

몰랐던 사실들도 알게 되니 지식 업업 되어요.

곰팡이가 지구환경에도 한 몫을 하는데요. 무엇들이 있는지 기대해주세요.

그 외에 곰팡이가 소중한 이유들이 소개되어있답니다.

과학에 관심이 있거나 곰팡이에 대해 알고 싶은 어린이들이라면 습한 여름에 더 잘 생기는 곰팡이를 한번 알아가 본다면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곰팡이는 우리에게 불편만 주는것이 아닌 인간에게 꼭 필요한 물질을 만드는 귀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깨우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