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아이가 현재 초등 2학년이다. 그렇다 보니 일주일에 한번은 받아쓰기 시험을 치는 일이 하루 하루의 공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공부가 되었다.^^
아이도 학교에서 받아쓰기 시험을 잘 보고 싶어한다.
그래서 엄마로서 아이가 받고 싶은 점수를 못 받아서 실망하거나 마음 아파 울면 어떻하지? 걱정이 되었다.
한 날은 70?을 받아 왔는데,,
아이 되레 웃으며 엄마 나 70점 맞았는데 괜찮아? 라고 묻기에
아 나는 속으로 엄마 한테 혼날까봐 되레 아이가 걱정 하는 구나.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나는 아이에게 이렇게 말해주었다. " 율아 점수는 중요 하지 않아!~ 단지 율이가 받아쓰기 공부를 잘 안하고 관심을 안둬서 몰라서 못 적어내는 것이 문제인거야."
"공부 열심히 했으니 70점 잘했다."^^
아무래도 학교에서의 시험이다 보니 아이가 항상 노력은 하는데,,
한글은 소리나는 것과 맞춤법이 다르다 보니 어려워 하는 건 사실이였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고 편하게 받아쓰기를 잘 해나갈수있을까? 고민이 있었는데,,,,,,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교재를 알게 되어 너무 반가웠다.
이 교재는 저학년 최고의 국어학습법, 받아쓰기에 대해 이 시기는 매일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배우며 언어의 개념을 이해하고 발달시키는 민감한 때이고, 이 때 받아쓰기를 시키면 소리와 철자의 차이를 구분하는 능력이 생기고 철자에 좀 더 신중하게 되며 외우고 쓰는 동안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그리고 머리말에서도 받아쓰기는 어떤 것이고 어떻게 해나가면 더 편하고 즐겁게 할수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더불어 맞춤법 공부법도 쉽게 기재 되어있어서 아하 손뼉을 치게한다.^^
[#1급 자신 있게 읽기/ 큰소리로 또박 또박 읽어 보세요.]
1~10까지 문장이 적혀있다. 그리고 몇번을 읽었는지 번호도 적혀있다 보니 확인하며 공부 할 수 있으니 알아차릴수있어서 좋았다.
더불어 공부한 날짜도 적을수있어서 내가 언제 읽어보았지라고 생각할수있어서 좋은것같다.
[#바른 자세로 하나 하나 따라 써 보세요.]
문장을 적어 내려 가며 띄어 쓰기와 부호들을 공부해나갈수있다.
[#잘 듣고 받아쓰기해보기]
드디어 받아쓰기 시험쳐보는 장이 나온다. 점수에 상관없이 하단에 칭찬해주세요!!에 체크해주면 아이가 긍정적인 감정으로 받아쓰기를 더 열심히 해나갈것같다.
구성이 15급으로 이루어져 있어 지루하지 않고 편하게 할 수있게끔 정리 되어있는 느낌이 든다. 아이도 편하게 정성껏 글자를 적어내려간걸보니 뿌듯하다.
계속적으로 열심히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공부 해나가보자.
초등 학생 저학년 받아쓰기 공부는 스쿨존에듀에서 출간되는 받아쓰기 급수표와 함께 한다면 많은 도움받을수있으니 우리 함께 시작해보세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