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교장실 북멘토 가치동화 50
박현숙 지음, 유영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4학년 아이가 한 날에 "엄마 학교 도서관에서 수상한시리즈 책을 빌려서 학교에서 보고 있는데 수상한 글자가 들어 간 책 너무 재밌어!" 라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무슨 책이지? 하고 궁금해 하던 찰나에 수상한 교장실을 읽게 되었습니다.

보아하니 마트 사장 구드래곤의 저자 박현숙님이시더라고요.

책을 읽으며 순간 순간 지루한 틈 없이 집중 시키는 순간들에 매료가 되네요.^^


아 그래서 박현숙님의 책을 읽으면 팬이 될 수 밖에 없나보다라고 느꼈어요.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은 제가 사주었던 책들을 시큰둥하게 읽었다면 이번 책은 아이가 손에 땀을 쥐며 이틀만에 다 읽어 내더라고요. 엄지척

너무 놀랐고, 읽는 모습을 보아하니 진지하다가 놀래다가 웃다가

그것을 보고 있자니 저는 너무 행복함에 빠졌네요. 수상한 시리즈 포에버입니다.


여진, 미지, 연우, 지훈(이대팔)은 친한 친구입니다.

요즘 이대팔은 윤지를 쫄쫄 따라 다니느라 정신이 없고 어느 날 마음의 우체통에 이대팔의 이름이 나온다는 소문이 돌아요. 여진 미지 연우는 왜 그런지? 궁금해 하고 걱정이 되어 소문을 파헤치기위해 집중하게 되지요.

교장선생님은 아이들의 편에 서서 아이들의 마음을 잘 챙겨 주시는 분입니다.

그래서 교장선생님이 마음의 우체통 속에 있는 종이를 읽고 소문을 퍼뜨리진 않았을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이대팔이 했나? 이대팔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면 또 다른 3자가 이대팔에 대해 고민 편지가 들어 온 것일까?

아이들은 혼란스러운 가운데 윤지는 이대팔이 주었던 다이어리를 버린걸까요? 쓰레기 통에 발견이되고

다른 날 쓰레기 통에 이대팔이 윤지 준다며 챙긴 쿠키라며 말했는데,,

누구의 쿠키인지 쓰레기 통에서 발견이 되는데,,,,

도대체 소문의 진실은 무엇인지 너무 궁금해 한 자리에서 다 읽고 싶게 만드는 수상한 교장실입니다.

초등 3학년 4학년에게 추천되지만 저 같은 어린이 소설 책을 좋아하는 사람도 재밌게 읽어볼수 있는 수상한 교장실

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