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영어 파닉스 119 - 점선 따라쓰기 ㅣ 배송비 절약 문고 5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3월
평점 :
요즘은 나이 불문하고 모두들 영어를 배우고 싶어합니다. 저 조차도 영어를 잘 한다면 해외 여행의 꿈을 당장이라도 이루고 싶은데,, 영어로 인해 미루게 되고 현실은 포기하게 되네요.^^;저 또 한 자녀가 초등학생이라 영어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이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데 잘 하지 못하니 적극적으로 나서질 못 하고있답니다. 잘 못 이끌어서 영어를 싫어 하는 아이가 될까? 싶어서요. 그러던 중 아빠표 초등 영어 저자 마이크 황님도 저와 같은 중학교때 부터 영어를 배운세대라 공감이 많이 갔습니다.
현재 7살 딸을 아빠 표 영어로 지도 한다고 하니 배우고 싶어졌다. 영어 발음을 10년 넘게 고민 했다니 아무래도 쉽게 영어에 흥미를 가질수있을거같은 기대도 품어본다. 아빠표 초등영어 파닉스+알파벳 순서 따라 쓰기 교재는 60단어로 영어 발음기호 읽는 법을 알려 주고 있다.
5쪽) 알파벳 송, 사이트 주소를 검색해서 듣고 따라할수있어서 유익한거같다. 소문자 대문자 따라쓰기에 이어 한글 자음자 ㄱ,ㄴ,ㄷ,ㄹ,ㅁ,ㅂ,ㅅ,ㅈ,ㅊㅋ,ㅌ,ㅍ,ㅎ등 으로 영어가 적혀있어서 알파벳 자음 하나 하나가 한글의 자음의 이 소리가 나는구나를 눈으로 숙지 할수있고 그 알파벳의 앞자리가 들어간 단어들도 그림과 함께 있어서 이해하기가 쉽고 지루하지 않다.
그리고 모음에 대해서도 자세히 기재되어 있어서 한 눈에 쉽게 알아 차릴수있다. 부록으로 연령법 공부법과 영어 필기체, 대표 발음 기호도 있어서 구성이 알차다. 초등 4학년 아이가 어느 날 "엄마 나 알파벳이 헷갈리니까 알파벳 좀 적어줘" 그런다. 사실 깜짝 놀랬다.

학교 방과 후 수업으로 영어를 배웠던터라 단어 외우기까지는 이루어 진 줄 알았더니 알파벳이 헷갈린다고 ㅜㅜ이 교재는 우리 아이처럼 알파벳의 확신이 없을때 꼭 해보면 좋을거 같다. 첫 시작은 ABC송, 아보카도 영어 파닉스 송으로 노래를 배워본다.
대문자 소문자에 대해 순서를 보며 정확하게 적을수있다. 26알파벳X대소문자2X11회 적어 내려간다. QR코드도 있으니 알파벳과 발음기호도 들을수있는 장점이 있다. 교육부 선정 800단어에서 뽑은 초등영어 파닉스 119개 점선 따라 쓰기는 여러 단어들과 그림, QR코드로 원어민 소리들으며 단어를 꼽꼽히 뜻도 보며 적을수 있다.
영어 모음의 원리도 알려주고 있어서 이해가 된다.교육부 선정 빈도순 초등 영어 단어112 점선 따라 쓰기 112개가 있다.교재가 알차고 이해도도 쉽고해서 꾸준히 해나간다면 영맹 탈출 할 수 있는 느낌을 받는다.

무엇보다 연령별 영어 공부법에서 시기별로 맞춰 조금만 챙겨 주면 훨씬 효율적으로 배울수있다고 하니 아이가 0~의 부모님부터 추천 드리고 싶다. 우리 가정 또한 이 시기를 놓쳤다면에서 알려주시니 예습에 더 신경써야겠다고 다짐해본다. 아빠표 영어 구구단도 교재를 구입해서 꼭 도움받아야겠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