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 샘이랑 미리 1학년 수학 미리 1학년
이정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둘째 아이는 올해 9살이다. 첫째가 11! 첫 아이 키울때는 공부를 좀 강행했던지라 둘째는 있는 그대로 천천히 가자는 생각이 커서 공부에 대해 크게 신경을 안쓰게 되었다. 학교 수학 교과 과목의 연산 문제를 조금 풀렸었고 잘 넘어가길래 잘 따라 온다고 생각하고 그냥 흘러 넘어 간 날이 많아지고 어느 날 "엄마 수학 너무 어려워" 이게 무슨 소리인가,, 그때 아차 싶었다. 너무 안 이끌어주었구나라고 ^^;;


 

그러던 찰나에 2학년 반배정도 되어 이번 겨울방학 어떻게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바꿔줄수있을까? 생각하던 도중에 '코알라 샘이랑 미리 1학년 수학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저자 이정님은 서울교육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초등 수학 교육을 전공하였고 수학이 얼마나 재미있는 과목인지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고자 매일 고군분투중이다.

 

책에는 크게 2장으로 나누어져 있고 1, 수학이 궁금해요/2, 수학 수업이 궁금해요. 이다.

 

1장에서는 수학이란 무었일까? 수학은 우리 생활 속에 존재하는 것, 수학에만 수가 있는것이 아니고, 놀이에도 날씨에도 우주선에도 수학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를 쉽게 설명해주고있다.

 

아이들은 공부 재미없고 어려운거 왜 해야하나 생각하기도 한다. 수학은 공부만 하고 끝나는것이 아니고 학교 생활, 수업 준비도 잘하게 해준다. 더불어 학교외의 집이나 학원 더 나아가 내가 순간 순간 생각을 정확하고 편해지게도 해준다.

 

그리고 1학년에서 학교 생활 중에 수학은 어떻게 배울까?를 궁금해하기도 한다. 3월 첫 달은 적응기간이라 수학을 배우지 않고 4월부터 수학 수업이 이루어지고 수학 시간은 일주일에 네번이다. 선생님은 수학책으로 공부를 가르쳐준다. 그 후 수학 익힘책은 문제들로 되어 있어 우리가 풀어간다.

 

그외의 수업 시작 전 교과서 준비를 해야하며, 교과서에는 꼭 이름. 몇학년 몇반 몇번을 적어 놓아야 잃어버리더라도 찾을수있다. 등 꼼꼼히 알려준다. 그리고 제 2장은 1학년 수학 문제들과 설명들이 되어 있어서 1학년에 배울 수학 문제를 정확히 알수있다.

코알라 샘의 그림과 여러 색감으로 된 그림들의 보며 신나게 문제를 풀며 틀린 문제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나누는 기회를 가질수있었다.

 

나는 책을 보며 제일 집중되고 와닿았던것이 '학부모를 위한 코알라 샘의 꼼꼼팁부분이다. 공부를 안해서 학습부진만을 생각해왔는데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 지적장애, ADHD와 같은것이 없는지도 잘 살펴보아야한다는 것이다.

 

현재 예비 초등을 둔 학부모라면 곱씹어 읽어 볼 만한 '코알라 샘이랑 미리 1학년 수학'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