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되는 법 -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깜짝 놀랄 만큼 쓸모 있는 생활 기술 위풍당당 어린이 실전 교양 2
캐서린 뉴먼 지음, 데비 퐁 그림, 김현희 옮김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예약주문


이럴 땐 뭐라고 말할까?를 유익하고 재미있게 읽었던 지라 사람이 되는 법도 꼭 읽고 싶었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깜짝 놀랄 만큼 쓸모 있는 생활 기술!!


저자 캐서린 뉴먼은 가사및 육아 잡지인에서 10년동안 에티켓 칼럼니스트로 활동 했고, 현재는 매사 추세스주에 살며 다양한 출판물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목차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다.

1장]더불어

사는 세상.

2장]말 한마디의 힘.

3장]깨끗한 환경 만들기.

4장]맛있는 요리만들기.

5장]옷 깨끗하게 관리하기.

6장]슬기롭게 돈 관리하기.

7장]알아두면 쓸모 있는 기술.

나는 그렇다고 하고 근데 읽으며 나도 잘 몰랐던 걸 알게 되어 신기하고 좋았다.

자녀를 둔 엄마이다 보니 아이들도 집안일을 스스로 척척 해내길 바라는데 그것이 나에겐 진짜 어려운일?이였다.

나 또한 아이들에게 제대로 즉 상냥하게 설명을 못해주다 보니 이 일에 대해 알려 줄땐 서로가 힘듦이 있다.ㅜㅡ

그런데 이렇게 옷 정리 하는법, 세탁기 돌리는법, 욕실 청소하는법 등등,, 너무 유익하다.

거기에 맛있는 요리 만들기 까지~ 와우^^

나는 우리 아이들의 관심사! 1장의 동물. 요즘 첫째 아이가 4장의 요리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많이 했던 요리 만들기에 대해 즐겁게 읽었다.

1장. 더불어 사는 세상-반려 동물 돌보는법.

요즘에는 집에서 키우는 반려동물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기본 수칙은 먼저 정말 사랑해야된다는 것 '반려'란 친구처럼 의지하고 아낀다는 뜻을 가졌기에~^^

동물한테는 내가 엄마나 아빠처럼 의지할수 있는 존재라는 걸 잊으면 안된다. 반려 동물을 키운다는건 무거운 책임이 따르는 일이지만 그만큼 얻는 기쁨과 보람이 크다.^^


도마뱀한테 물주기,강아지를 산책 시키는일을 깜빡 할때도 있으니 휴대 전화 알림을 맞춰 놓는다.

고양이가 머문 화장실 치우기. 햄스터 집에 있는 톱밥을 갈기는 잘 치운다. 안그러면 고약한 냄새가 나기 때문

햄스터를 키운적이 있었던 지라 극 공감이 간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동물과 함께 놀아 주거나, 털을 살살 빗어주면 반려 동물이 진짜 좋아한다는 사실 잊지 않는다.

4장. 맛있는 요리 만들기- 요리 할 때는 청결과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 그리고 난 다음 손을 깨끗이 씻기와 뜨거운것을 잡을땐 오븐장갑 착용하고 조리가 끝나면 잊지말고 가스레인지나 오븐을 끈다.

날카로운 칼 ,가위,믹서기 채칼등 을 다룰땐 특히 조심하기. 사용이 끝나면 곧장 안전한 곳에 둔다.

늘 계란 후라이만 해 먹었던지라 스크램블드에그를 아이와 함께 하기 위해 유심히 읽어봤다.


스크램블드에그 만드는 법) 1.우묵한 볼에 달걀 2개를 깨뜨려 넣고 소금 한 자밤과 티스푼으로 물을 두 번 넣은 다음 거품기나 포크로 휘저어서 푼다.

2.중불에 약불에서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 한 스푼을 녹인다.

3.녹은 버터가 황금빛을 띠며 바글바글 끊으면 달걀물을 한꺼번에 부어 나무 주걱으로 프라이팬 바닥을 계속저으면서 달걀을 천천히 익힌다.

4.이런 재료를 넣으면 훨씬 깊은맛이 남.(우유,치즈가루,참치,양파,케첩,핫소스,어린 시금치 한 줌

5.맛있게 먹는다.

그리고 과일 스무디 만들기. 달걀 삶는법, 샐러드드레싱 만드는법, 음식 맛을 더 좋게 만드는법, 양파 다지는법, 치킨 굽는법,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법, 상 파리는 법, 라면 끊이는법이있다.

첫째아이에 이어 둘째 아이도 이 책을 재밌게 읽고 일상생활에서의 지혜를 얻을 수있을거 같아 기대가 더 크다.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