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로고 디자인 편 - 세계적 로고 디자인을 대표하는 50개의 살아 있는 아이디어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스티븐 헬러.게일 앤더슨 지음, 윤영 옮김 / 더숲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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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로고 디자인 편>은

로고 디자인을 위한 아이디어를 고안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그리고 이런 디자인을 잘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계관이 담긴 디자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디자인,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디자인, 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인정받으면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반열에 오른 인물들로부터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로고 디자인 편>은 

글자에 개성을 부여하다, 기억에 남는 모노그램을 개발하다,

묵직한 무게가 실린 상징을 만들다,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탈바꿈하다

연상 기호를 만들다, 재치와 유머가 있는 일러스트를 사용하다,

비밀스러운 기호를 포함하다 등 7가지 관점을 통해 상품의 특성을 

제대로 표현하고 오랫동안 기억 할 수 있는 로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큰 자산이다.

특히 로고는 브랜드를 구성하는 수 많은 요소들 중

가장 중요하게 여겨진다.


잘 만든 로고는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위기상황에서도 굳건히 유지하는 힘을 가진다. 


그래서 단순히 어떻게 디자인 할 것인가만을 신경 쓸 것이 아니라,

주의를 끌고, 인지도를 높이면서 우리 제품만의

차별화 된 가치와 스토리를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로고를 만드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미국 그래픽 디자인 최고의 전문가인 스티븐 헬러와 게일 앤던슨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산업을 대표하는 

로고 디자인 50개를 통해 로고 디자인의 기본 요소부터

 어떤 목적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로고 디자인을 하는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무엇인지까지 

하나 하나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로고 디자인 편> 을 읽으면서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맞게 로고 디자인의 방식과 역할이 

어떻게 바뀌고 발전하고 있는지, 로고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알 수 있었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로고 디자인, 

우리만의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는 로고 디자인, 

위대한 브랜드를 만드는 로고 디자인,

미래의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로고 디자인의 의미에 대해 생각 해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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