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7 미키7
에드워드 애슈턴 지음, 배지혜 옮김 / 황금가지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짧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단편 SF소설이지만, 

소설 자체가 던져주는 의문은 결코 가볍지 않아요.


미키7과 미키8의 중복으로 일어나는 가치관의 혼란이 철학적 의문을 던져줍니다.

미키7이 있는 미키8은 과연 같은 미키가 될 수 있을까요?

그럼 그 전에 미키들은 모두 다른 개체가 아니였을까요?

우리는 그를 복제할 수 있다는 생각에, 그의 죽음을 방조한 것 아닐까요?


읽다보면 꼬리의 꼬리를 무는 철학적 의문들, 그리고 계속 생각을 하다보면

다신 원점으로 돌아오는 생각들.


책을 읽는 내내, 나 자신을 규정짓는 게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내 기억을 가지고 있으면 그는 내가 될 수 있는지?

기억을 잃은 나는 내가 아닌지, 서로 역설이 되며 계속 생각을 하게 되요.


하지만 책의 이야기는 시종일관 담담하고 시종일관 유머러스합니다.

우울한 유머라고 소개되지만, 그들의 해학이 그들이 살아가면서 자조하게되는

또다른 모습이 아닐가 싶었어요.


봉준호감독의 차기적으로 이미 유명한 미키7, 

SF영화인 만큼 볼거리도 풍부할 것 같고, 머리로 상상되지 않았던 부분을 영화가

해결해 줄 것 같은 기분에 영화도 기대가 됩니다.

봉준호 감독 특유의 해학에서 던지는 철학적 의문이

미키7을 통해 어떻게 던져질지 기대됩니다.


*본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미키7 #황금가지 # 봉준호감독 #에드워드애슈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