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저녁마다 삶의 방향을 잡는다 - 무너진 일상을 되찾는 저녁 1분 루틴
고토 하야토 지음, 김은혜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저녁마다삶의방향을잡는다
#고토하야토 지음
#21세기북스

'무너진 일상을 되찾는 저녁 1분 루틴'
지친 나를 돌보는 자기관리
하루가 완벽하게 마무리된다!

🔖밤을 지배하는 사람이 아침을 지배할 수 있고, 아침을 지배하는 사람이 인생을 지배한다.
👉아침 습관이 두근거리는 하루, 설레는 하루를 시작하게 해주는 힘이라면, 저녁 습관은 지친 나를 돌보고, 하루를 완벽히 마무리함으로써 새로운 내일을 맞이하게 해주는 힘입니다.

📚차례
제1장 나는 매일 저녁 새로운 나를 만든다.
제2장 하루가 완벽하게 마무리되는 저녁 루틴
제3장 일 잘하는 사람의 저녁은 무엇이 다를까
제4장 잠들기 전 5분, 지친 나를 돌보는 시간
제5장 인정받고 사랑받는 사람의 특별한 습관
제6장 나를 스스로 변화시키는 저녁의 힘

🏷매일 완벽한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은 실패한 하루를 보냈더라도 절대로 그 실패를 다음 날까지 가져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결단이라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은 것과 같다.
매일 저녁 되돌아보는 습관을 들이면, 결단했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사태를 막을 수 있다.

🏷"뇌는 수면 부족의 영향을 가장 받기 쉬운 기관이다. 수면이 부족하면 기억력, 논리적 사고력 등 뇌의 모든 기능이 저하된다. 피로가 쌓인 뇌에서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 ㅡ수면 평가 연구기관의 대표 시라가와 슈이치로 박사

🏷'브루잉 효과'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을 때 그 문제에 계속해서 파고드는 것보다 오히려 생각을 멈출 때 결정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심리적 현상
ㅡ부정적 생각을 멈추면 평정심을 되찾을 수 있다.

🏷인간의 뇌는 보상이 뒤따라야 노력하려 한다. '나에게 주는 선물'
보상을 해줄 때 뇌는 스스로를 보상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자기긍정감이 높아진다.

🏷수면의 질이 다음 날 업무 능률에 영향을 준다. 몸과 마음과 뇌를 충분히 쉬게 하는 시간은 밤밖에 없다.
불을 완전히 끄고 자는 것이 숙면에 도움된다.

🏷자신을 돕는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 가질수록 성공은 정비례한다.
오늘 하루 수고한 자신에게도 고마움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밤독서의 이유 세가지
첫째, 뇌는 밤에 자는 동안 그날 입력된 정보를 정리하고, 필요한 것만 확실하게 저장하기 때문에 밤에 집중해서 책을 보면 기억에 남기 쉽다.
둘째, 책은 마음을 위로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 밤에 책을 읽으면 하루의 부담을 내려놓고 편하게 잠들 수 있다.
셋째, 차분하게 책을 읽으면 책을 탐닉할 수 있다. 사람을 키우는 데 책만큼 좋은 것이 없다.


✍하루를 잘 마무리하는 것이 내일로 이어지는 힘임을 강조하고있다.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만큼 내일을 위해 약간의 준비는 필요하다.
오늘을 수고한 자신에게 토닥토닥하며 진정한 쉼으로 충전하는 시간이 저녁이다.
보상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든지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다든지..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채운다.
그리고 내일의 나를 그려본다.
중요하거나 우선순위를 정해야하는 일을 생각해 간단히 메모해도좋다.
나는 주로 아이들 책읽어주기와 나의 독서로 하루를 마무리하려고 노력한다.
시간에 쫓길때 아이들 책읽기로 마무리한다.
충분한 수면이 확보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회복하고 나아가야하기에 저녁시간을 잘활용해야겠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허전하고 어쩐지 답답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이 도서는 21세기북스의 협찬을 받았습니다.

#저녁루틴 #습관만들기 #습관리셋 #챌린저스 #자기계발 #자기계발서 #신간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추천 #독서 #하루마무리 #저녁시간 #삶의방향 #엄마의독서 #서평 #북리뷰 #책리뷰 #독서습관 #독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