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공부 수학문해력 하나로 끝난다 - 초등학교 4학년, 수포자가 되는 이유
김은정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공부수학문해력하나로끝낸다
#김은정 글
#굿인포메이션 출판사
#초등학교4학년수포자가되는이유
안녕하세요
초5아들이 수학을 어려워하네요.
그러던 중 발견한 책이에요.
프롤로그에서
수학은 공부를 잘할 수 있는 도구와 순서가 있다고 얘기한다.
중요한 과목이다
그 도구가 바로 문해력(文解力)이고 그 순서가 단계적 학습이다.
라는 말씀이 전적으로 공감했어요.
32-33
초등 수학이 암기 수학으로 변한 세태에 저의 모습을 반성했어요.
61
서술형 문제 푸는 단계 설명이 도움되었어요.
103
틀린 문제 또 틀리는 이유
인내심은 끈기와 집중력과 관련 있다.
인내심을 키워야한다.
258-259
#자기주도학습 은 계획,실천,평가,다음 학습에 반영하는 모든 과정이다.
#초등수학의기본을다지는방법 이 잘 제시된 책이라 정말 감사합니다.
별책 부록에 2022년 개정 교육 과정과 수학 내용 체계표 ~전체 학년 및 학년군별 성취수준표(1~2학년군)이 있어서 더욱 이해가 쉬웠네요.
우아페카페 이벤트 선정되어
굿인포메이션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