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치료사가 말하는 자폐, ADHD 부모상담서 - 자폐, ADHD에 축복이 되는 치유가이드북
이명은 지음 / 율도국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치료사가말하는자폐ADHD 부모상담서
#자폐ADHD에축복이되는치유가이드북
#이명은 (지은이)   
#율도국  출판사
공놀이를 하는 가족 모습이 있는 책 표지를 보는 순간 뭉클해졌어요.
옛날 생각이 났어요.
지금도 아이가 ADHD로 특수 치료 중이지만 그 동안의 고생이 떠올랐기 때문이지요.
정신과에서 ADHD 아이를 양육하는것은 순한 아이 5멍 기르는것보다 힘들다고 하신 말씀에 공감을 했었어요
이 책이 나와서 부모님들께 정말 도움되네요
페이지마다 이명은 선생님 유튜브 채널이 큐알코드로 되어 있에 더욱 좋았어요.
8-9 쪽 프롤로그에서
제일 중요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될 때 까지
1000번 반복 학습하고 칭찬해주기
단순하고 쉬운 접근에서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을 아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뇌를 깨우기 위해 수업하고
가정 학습도 강조하셨어요.
단순하지만 재미있는 반복 학습은 #자폐아이학습 아니라 전반적 #발달장애아이학습 #ADHD아이학습 에게도 꼭 필요한 학습이다.
이명은저자님 소중한 노하우를 책에 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스스로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네요.
집에서 할 수 있는 과자 먹여주기, 포인팅 놀이, 미술놀이, 자동차놀이 등 여러 놀이학습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여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요
말트임이 늦는 아이를 위해 구강 마사지, 호흡법, 인사 모방하기를 통해 집에서 학습할 수 있어요.
구체적 방법 제시도 정말 도움되네요.
180-184쪽
아이에게 맞는 치료법 찾기
정말 여러 번 정독하셔야 합니다.
195-197쪽
자해 행동 대처법도 구체적이라 좋았어요.
210-212쪽
발달,자폐,ADHD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성교육
정말 도움되었어요
요즘 고민이었거든요.
221-223쪽
특수 아이들을 양육하는 어머니들을 위한 따뜻한 메세지
스트레스로 지칠때 한 숨 쉬어가시라.
장애 아이의 학습은 평생이다.
힘내세요.어머님.아버님.
내려놓고 자신을 다독여 사랑해주세요.
라는 말씀에 울컥하고 감동받았어요.

#ADHD #아스퍼거 증후군 #경계성지능장애, #자폐스펙트럼증상 에 대한 진단과 치유

우아페카페 이벤트 선정되어
율도국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