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의 사춘기가 두려운 엄마들에게 - 엄마는 잘 모르는 사춘기 아들의 몸 마음 변화와 학교생활, 공부까지
이진혁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의사춘기가두려운엄마들에게 
#엄마는잘모르는사춘기아들의몸마음변화와학교생활공부까지비법서
#건강한사춘기비법서
#아들사춘기비법서 로 추천드려요.
아이는 사춘기 시작 저는 갱년기 초기 힘든 소모적인 갈등으로 힘들때 이 책을 만난 건 행운이에요.
책표지에 검은색에 연한 회색 글씨가 마음에 와닿았어요.
아들의 사춘기가 두려운 엄마들에게 
엄마는 잘 모르는 사춘기 아들의 몸 마음 변화와 학교생활, 공부까지
#이진혁 (지은이)  
#카시오페아   
책 뒷표지에
걱정과 불안 없는 사춘기 아들 육아의 새로운 장이 펼쳐진다.”
21년 차 현직 초등 교사이자 두 아들 아빠가 알려주는
생생한 #사춘기아들육아솔루션
이제 아들은 철없는 소년에서 성숙한 청년으로
부모는 매사 잔소리꾼에서 인생의 멘토가 됩니다.
라는 글귀를 보고 소망하게 되네요.
책 앞표지에
★ 『아들을 잘 키운다는 것』 이진혁 작가 신작
★ 사춘기 남자아이 2,000여 명 사례 분석
★ 10세 이상 아들 부모가 꼭 읽어야 할 필독서
키워드를 표지에서 보니 저자님께 더욱 신뢰가 되어 계속 읽게 되었어요.
프롤로그 ‘내 아들만 그런 것은 아닌’ 모든 아들의 사춘기를 위하여
8-9
1일 1샤우팅
이란 단어에서 뜨끔했어요.
9쪽에 말씀들이 너무 내 마음같아 공감되네요.
저는 아들의 사춘기와 부모 갱년기 상극이지만 슬기롭게 극복해가려해요.
차례를 보면서 현실적인 조언에 감동했어요.
바로 적용가능하네요.
#실용적인아들사춘기육아서 에요.
48-49
방임을 지양하고 자율을 강조하고 있어요
더욱 실천할 항목입니다.
실랑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대화해보세요 등 각각 사례마다 솔루션은 물론, 사춘기를 관통하는 가이드라인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좋았어요

2장 사춘기 아들 부모가 꼭 지켜야 할 5가지 원칙’에서는
원칙 ① 아들만의 물리적·심리적 공간을 지켜준다
원칙 ② 부모 자신을 먼저 돌보고 나서 아들을 상대한다
원칙 ③ 부모가 말 그릇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다
원칙 ④ 아들의 경계를 존중한다
원칙 ⑤ 엄마와 아빠의 역할을 고민하고 실행한다
86-87
요즘 화장실에서 핸드폰 하는것으로 많이 제재하고 있는데요
현실적인 조언을 얻어서 감사합니다
152-153
학교 폭력 부분은 필독,정독해야됩니다.
요즘 민감한 부분입니다.
정말 도움되네요.
158-159
늘 고민하던 친구,선배 관계 해결법까지 책에 명백하게 나와 있어 좋았어요.
176-177
아들을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의 말
부분에서 현실적인 대화 예시가 있어 도움되었어요
비난 빼고 사실 전달이 핵심이네요.
184-185
아들의 좋은 태도는 부모의 지지와 사랑에서 나온다
부모의 마음이 아들에 마음에 닿도록 노력해야합니다.
03공부의 자존감과 사춘기 공부법
부모의 먼저 조바심을 덜어내고 의연하게 받아들이기
동기 부여가 중요하네요.
262-263
스마트폰 사용 동의서 작성해보기
실천해야겠어요.
사춘기아들육아실천책 으로 강추합니다
#우아폐카페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