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아, 안녕? - 10대를 위한 마음성장학교 실천노트 실천노트 시리즈 2
김은미 지음 / 더메이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아, 안녕?
#10대를 위한마음성장학교실천노트추천 드립니다.

김은미 작가님의 소개를 보네요.

자세한 안내가 나와 있어요 .

글쓰기를 아이와 하고 서로 위로를 받았어요.

수많은 추천사와 체계적인 구성을 따라 보다 보니 확신이 들었어요.

아이와 제가 성장할 수 있게 돕는  #마음관리실천노트 에요.

서문에 작가님께서

우리는 마음에 대해서 배워야 합니다.

라고 구절이 심금을 울리네요.



표지에 귀여운 강아지 그림과 낙하산 타고 하늘에 날고 있는 아이 표정이 즐겁네요.
교육 상담,코칭 전문가 45인의 강력 추천! 더욱 신뢰가 가네요.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자세히 나와 있어 편리했어요.
8.이 책을 활용하는 어른들은 학생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무조건적 수용과 존중으로 함께 합니다.
이 말을 새기고 아이에게 권해 보았어요.
차례를 보니 구성이 더 알차네요.
제대로 한다면 성장할 수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이와 처음 나오는 단원에 마음 온도계 활동을 했어요.
그 것을 읽고 참 마음이 먹먹했어요.
아이가 마음 속의 갈등 속에 있구나
라고 느꼈어요.
사춘기 아이와 갈등이 있어 힘들었는데요.
조금씩 이해와 수용,훈육 사이에서 어렵지만 조화를 이루에 균형있게 해야겠어요.
내 속엔 내가 너무나 많아
라는 글을 보면서 아이와 제가 스스로 긍정적인 사고를 하도록 도와야겠어요.
마음이 말을 걸어 올 때
매일 아침,저녁으로 마음과 대화를 나눠서 마음과 만나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꿈을 이루는 방법
매일 올라오는 생각을 기록하는 것
목표가 있는 사람은 열정이 샘솟는다
22가지 활동을 하고 나면 175쪽에 청소년 마음코치 교육 안내가 자세히 되어 있어 더욱 좋았어요.
진심으로 한다면 아이의 마음이 많이 성장할꺼에요.
라는 믿음과 멘토를 만난 느낌이었답니다.

#마음아안녕 #마음성장 #마음관리 #김은미 #10대를위한실천노트시리즈 #더메이커
#책세상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카페 이벤트 선정되어
더메이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