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 두려움이 즐거움으로 바뀌는 초등 온라인 글쓰기의 기적
오수민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맘카페에서 참여한 서평단입니다 .
아이들이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초등작문책추천 드려요.
프롤로그에서
아이들 글쓰기 두려움 깨는 것에서 시작이다.
책표지에서 쓰고 싶은 마음이 먼저다!
빨간 표어가 시선을 사로잡네요.
요즘 일주일에 한 번 글쓰기 숙제를 어려워하는 초4아들에게 일기 쓸때 즐거운 마음 떠올려봐 라고 하면서 동기부여 했었어요.
주제 글쓰기는 주제에 맞게 쓰라고 강요하고 맞춤법을 지적했던 시간이 부끄럽네요.
아이의 글쓰기 즐거움을 빼앗는 행위라 반성했어요
차례를 보면서
글쓰기가 마음에서 시작됨을 다시 느끼네요.
74-75쪽 단계별 글쓰기 계획표와 아이 글쓰기에 반응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도움되었어요.
저자는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글쓰기는 세상과 소통하는 즐거운 창구가 될 수 있다고 하시네요.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나의 의사를 표현하고 상대방에게 이를 전달하여 의미를 공유하는 행위이기 때문이에요
글을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자는 아이들이 소통의 즐거움을 알아가길 바라며,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맞춤법이나 글을 쓰는 스킬이 아니라 아이가 글을 쓰고 싶도록 격려하고 응원하는 일이네요.
첨삭보다는 칭찬을 학기
구체적인 사례 제시까지 너무 도움되네요.
249쪽부터 초등글쓰기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구체적인 예시와 책 중간에 블로그,카페에 글쓰는 방법 제시도 신선하고 도움되네요.
#아이들이마음으로글을씁니다.
#초등작문책추천 드려요.
#오수민지음
#초록비책공방 출판사
#초등맘카페
초등맘카페 이벤트 선정되어
초록비책공방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