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이 정말 우리 생활 속에 있다고? - 하루 동안 떠나는 생물학 여행 하루 동안 떠나는 지식 여행 5
세실리아.발레리아 지음, 파블로 피시크 그림, 윤승진 옮김, 이은희 감수 / 찰리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초등과학책추천 드려요
#생물학이정말우리생활속에있다고?
하루 동안 떠나는 생물학 여행




아이도 즐겁게 읽었어요.
차례를 보니 흥미로운 주제가 많네요.
14-15쪽 죽음은 무엇일까요?
아이가 보더니
"나무가 최대 2000년을 살고
코끼리 70년...
사람은? "
아이가 질문하네요.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알수 없다고
변 수가 많은것이 인생이라고" 말해줬어요.
철학적인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서 좋았어요
익살스런 그림과 책의 구성이 시간별로 나열되어 흥미를 고조시키네요.

#세실리아 , #발레리아 저자(글)
파블로 피시크 그림/만화
윤승진 번역
이은희 감수
우리 생활 곳곳에서 접할 수 있는 생물학!
재미있게 읽기만 해도 생물학 공부가 술술!
“생물학이 우리 안에 살아 숨 쉬는 것들의 이야기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는 책”
_이은희 감수하신 책이라 신뢰가 가네요
(하리하라, 과학 저술가)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관련 단원은 아래와 같아요.
ㆍ 3학년 1학기 3. 동물의 한살이
ㆍ 3학년 2학기 2. 동물의 생활
ㆍ 4학년 1학기 3. 식물의 한살이
ㆍ 4학년 2학기 1. 식물의 생활
ㆍ 5학년 1학기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ㆍ 5학년 2학기 2. 생물과 환경
ㆍ 6학년 1학기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ㆍ 6학년 2학기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초등과학연계책 이라 더욱 좋았어요.
아이의 비문학 독해와 지식 독서에 도움되는 책이네요.
#책세상맘수다카페 이벤트 선정되어
#찰리북출판사 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