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8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 꿈을 현실로 만드는 실전 인생 법칙
양창정.왕샤오단 지음, 하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인생에서8가지일에만집중하라
#꿈을현실로만드는실천인생법칙
저자: #양창정 #양사오단
하은지 옮김
#미디어숲 출판사



#성공방정식 #인생설계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여러가지 복잡 미묘하고 명확하지 않은 감정에 이 책을 접했을때 연두색 표지의 제목과 글귀들이 마음에 와닿았어요.
설레이는 마음으로 책장을 넘겨보네요.
저자와 옮긴이 소개가 나오고 분홍색지 페이지에 명언들이 나와서 좋았어요.
추천사에
;하지만 내 인생에 의미를 부여하는 순간 그 삶의 의미는 완전히 달라지죠.
이 글귀가 새로운 삶을 향한 기대감과 영감을 주네요.
#인생에서8가지일에만집중하라꿈을현실로만드는실천 인생법칙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 양수명 선생님의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해결하는 세 가지 관계를 보니 더욱 명확해지네요.
삶의 목적을 먼저 설정하고
인생에서 가장 집중해야 할 8가지"제안을 저자 양창정님이 하시네요
저자 양사오단의 프롤로그를 읽으면서 더욱
흥미로워 졌어요.
목차를 보고 밑줄 치면서 읽어가기 시작했어요.
#심리상담가제시한책 으로 삶의 8가지 선택과 집중에 대해서 몰입을 이끌어 내는 책이네요.
인생에서8가지일에만집중하라꿈을현실로만드는실천 인생법칙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꿈,마음으로 끓임없이 도전해야한다고 동기 부여를 주네요.
우리는 모두 인생의 조각칼을 들고 있다. 라는 구절이 감동적이네요.내가 정말 원하는 8개의 단어를 쓰고 고민이 되었어요.
저자의 인생의 정의도 읽고요.
2장
새로운 삶은 방향을 바로 잡는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인생의 방향을 잡고 설계를 해야되죠.
#인생에서8가지일에만집중하라꿈을현실로만드는실천 인생법칙
나를 알아가는데 중요한 지표들이 제시되네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성격을 파악하는 것이 정말 효율적이고 중요하네요.
다채로운 8가지 인생 지도 만들기
심화 과정처럼 꼼꼼히 해보면서 글을 쓴다면 정말 #인생자기계발서 네요.
4장 큰 일을 하지 않아야 큰일을 이루는 이유 우선순위를 정해서 선택과 집중해서 인생을 충실히 살아가는 지혜를 제시하는 부분을 읽으니 도움되네요
5장 궁색한 변명에서 벗어나라.
읽으면서 너무 반성했어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정말 요즘 이 말을 새기면서 지내는데 심금을 울리네요.
#인생에서8가지일에만집중하라꿈을현실로만드는실천 인생법칙
긍정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느끼면서 저도 지혜기 쌓여 더욱 현명한 사람이 되고 싶어졌어요.
이 세상에 진짜 게으른 사람은 없다
마지막 구절
그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지 못했을 뿐이다
위로가 되는 말씀이네요.
7장 거대한 바다에 유영하라.
팀안에 기본 성장 원칙이 나오네요.
8장 성장의 시간을 쌓아라내려놓음을 터득하는 지혜로운 인생
마우쩌둥의 전보를 읽고 과감함을 느꼈어요.
마지막 구절에
문제를 과감히 직면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능력이 생기는 것이다.
매일, 조금씩 성장하라
부정적 정서를 없애는 세 가지 질문
자의 제안 3가지 읽고 반성하면서 작성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1.우리가 놓친 것은 무엇인가?
2.우리는 이번 일을 통해서 무엇을 배웠는가?
3.앞으로 어떻게 해야 지금의 상황을 바꿀 수 있을까?
정확하게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의 결과는 어제에서 비롯된 것이다.
#인생에서8가지일에만집중하라꿈을현실로만드는실천 인생법칙책 을 덮었어요.
긴 여운이 남네요.
계속 정독하면서 메모하면서 봐야할 #인생법칙책 이네요.
잘 정리해서 실천만 한다면 획기적인 책이네요.

책세상&맘수다카페 이벤트 선정되었어요.
미디어숲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