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 다정다감 생활책 1
권재원 지음, 김민화 감수 / 웅진주니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거짓말상담소
#작가권재원
감수:김민화
#웅진주니어 출판사
새빨간 표지가 눈에 띄는데요.
해맑은 사자 라이라이 라이온의 표정 아래
24시간, 연중 무휴
거짓말쟁이 대환영!
라이라이온의 거짓말 상담소

위와 같은 간판을 달고 상담을 해준 어른이 있었다면 어린 시절이 어땠을까? 라는 상상만으로도 훈훈해졌어요.
책의 맨 뒤 쪽 권재원 작가님의 말에서 거짓말은 가면과 같아 이 말씀에 감탄하면서 나는 아이에게 거짓말에 대해 어떻게 대처했던가를 반성했어요.
꼭 필요한 순간이라면 가면을 쓰는 경우도 생기겠지만,잘못된 가면은 스스로 벗어 던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썻어.
라는 권재원 작가님의 마음이 따뜻하고 현명하게 느껴졌어요.
감수하신 #김민화교수님 의 글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어떤 거짓말 고민을 어떻게 상담하고 있는지 재미나게 읽는거에요!
마지막 구절이 인상에 남네요.

목차
좋아하는데 안 좋아한다고 거짓말했어 8
속상한데 아무렇지도 않다고 거짓말했어 12
시험 못 본 걸 숨기려고 거짓말했어 16
번지 점프 했다고 거짓말했어 20
떡볶이가 싫은데 좋다고 거짓말했어 24
부탁이 부담스러워서 거짓말했어 28
친구를 믿지 못해서 거짓말했어 32
다투기 싫어서 거짓말했어 36
거짓말이 아닌데 거짓말이래 40
자꾸 캐물어서 거짓말했어 44
내 말을 듣게 하려고 거짓말했어 48
부모님을 실망시키기 싫어서 거짓말했어 52
관심 끌려고 거짓말했어 56
장난으로 거짓말했어 60
못 하는데 할 수 있다고 거짓말했어 64
친구를 독차지하고 싶어서 거짓말했어 66
샘이 나서 거짓말했어 70
재미있는 이야기를 지어낸 건데 거짓말이래 74
거짓말한 걸 숨기려고 계속 거짓말했어 78
말 안 하는 게 거짓말은 아니잖아? 80
내가 안 그랬다고 거짓말했어 84
내 것이 별로여서 거짓말했어 88
어쩔 수 없어서 거짓말했어 92
하지 않았는데 했다고 거짓말했어 96
거짓말을 한 친구는 망신 주어도 괜찮을까? 100
『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 감수를 마치며 104
작가의 말 106

목차를 읽으면서 어릴때와 성장하면서 ,살아가면서 하는 거짓말과 고민들이 잘 표현되어 있었어요.
아이에게 늘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는다고 얘기했었어요.
거짓말이 나쁘지
아이까지 미워하지 말자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엄마로서 화가 났던게 사실이었어요.

라이온 상담의 훌륭한 점은 아이와 거짓말을 동일시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김민화 교수님의 감수에서 저도 많이 반성했답니다.
아이도 흥미로워하면서 책을 읽네요.
같이 성장하면서 성숙해지는 엄마와 아이가 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