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투자학 - 대한민국 90%를 위한
이규성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 먹고살기도 바쁜데, 특별히 투자라는 걸 생각해보지 않고 살아왔다.
그러다,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고 무언가 조금씩 생각이 달라지면서 자꾸 재테크책이나 저축관련
서적쪽에 기웃거리는 나를 발견한다. 투자전문가나 경제전문가들이 쓴 책들, 유명 연애인들의 경험
담을 엮은 책들도 만나봤지만, 이번 책 '90% 서민투자학'이라는 책은 그 색깔이 또 다른 색이었다
는 생각이 들었다. 화학을 전공한 사람이 투자관련 재테크에 관심을 쏟으면서 다음 아고라에 글을
올리며 그 경험들을 공유하고자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관심과 동감을 표하면서 베스트글에 종종
올라오곤 하다가 결국 책까지 내게 되었다는 이야기...

 어떤 이야기를 나누든지 다른 이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지지를 받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런데, 작가가

 책까지 엮게 된 것을 보니 편안한 말투과 지난 경험들이 한 몫 단단히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지식은 통찰은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새삼 가슴에 와 닿는다.

 저자의 블로그 http://www.successguide.co.kr/ 를 통해서 더 많은 경제내공을 쌓을 수 있으니,
관심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방앗간이 될 듯 하다. 아직은 아는 것이 바닥인 나에게는 다른 책에
비해 쉽게 읽히는 책이었다는 점이 좋았고, 아쉬운 점은 출판된 색이 2도(블랙과 그린^^)뿐이라...
80년대 교과서같은 느낌이 살짝 들었다는 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