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단단한 하루 - 누드 사철 제본
지수 지음 / 샘터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쓰고 그림 그림 그릴 때 가장 행복한 사람. 귀엽고 사랑,긍정 가득 토끼툰으로 사랑받는 지수 작가님의 신작. 마음이 솜사탕처럼 달콤해지는 마법같는 그림에세이.

✨마음 속 문장✨

🔖삶을 조금 더 살아 본 선배로서 암 뿐만 아니라 어떤 시련에도 삶은 계속 되더라고 말해줬다. 계획대로 되지는 않아도 새로운 길이 열리고 다시 살아지더라고.

🔖 나는 잘 움직이는 사람이다. 그렇게 믿으면, 움직이게 된다…. 믿음이 행동을 만들고, 반복된 행동이 결국 나를 만든다.

🔖 지금 쌓아둔 노력과 시간은 언젠가 다시 나를 지탱해줄 거다. 특히,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들은 시간이 걸린다…. 절대 할 수 없을 것 같던 일도 매일의 작은 습관이 쌓이면 결국 가장 강한 변화를 만들어 낸다. 적어도 내가 공을 들이고 있는 동안 시간은 내 편이니까!

🔖 조금 더 느긋하게, 조금 더 부드럽게, 오늘 하루를 안아보자.

🔖 언제나 내가 돌아올 디폴트는 ‘나에게 이로운 것,으로 정해둔다. 내가 돌아갈 기본값이 있으니까. 흘러가다 보면 어느새 다시 ‘나다운 삶’으로 되돌아간다. 나의 건강한 디폴트를 마음에 품고 그렇게 잘 살아보려 한다.

💬💬 두근두근 두번째 서평책을 받고 어찌나 기쁘던지, 평소에 그림에세이는 많이 접하지 못해서 바로 이런 것이 서평단이 누릴 수 있는 호사로구나~생각했다. 책 표지만 봐도, 그리고 책의 제목만 봐도 단단하고 단아하고 단순한 하루를 결심하게 될 것 같은 기분 좋은 그림 에세이! 나는 퇴근 후 안마 의자에서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귀엽고 사랑스럽고 긍정적인 토끼툰을 보며~ 그래, 이만하면 잘 살고 있는 거야, 스스로를 알아봐주고, 안아주고, 격려해주는 시간을 가졌다고 생각한다. 힐링 같았던 시간! 평소 웹툰을 좋아하는 신랑한테도 슬쩍 내밀어 봤더니 몇장 넘겨보더니.. 그의 호흡이 느껴졌다. 그래, 이 책은 거창하지 않지만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들을 돌아보게 한다. 나의 몸, 호흡,시간, 환경, 관계, 성취까지.. 초등학생 자녀들과 함께 봐도 좋을 만큼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은 토끼의 말들이 내내 마음에 맴돈다. 인생을 복잡하고 머리 아프게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꼭 권하고 싶다. 귀여운 토끼가 웃고 우는 그저 주어진 하루를 살아가는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감정들이 모두 다 괜찮다고, 그 자체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살아가고 사랑하는 것이라고, 울림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다. 떠오르는 사람이 있어 선물 할 생각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그녀에게 이것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것 같다.

#도서협찬 #서평단#샘터물방울서평단 : #오늘도단단한하루 #토끼툰 #김토끼 #그림에세이 #네컷툰 #에세이 추천 #에세이 #샘터 #신간도서추천
샘터사 @isamtoh에서 모집한 물방울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025.11. 20~ 11.2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