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어떤 것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그 일을 잊어버리는 것이다.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쳐 기억할 필요는 없다. 88무언가를 잊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인생을 새롭고 더 좋은 것으로 채우는 것이다. 예상하지 못했던 일과 미처 몰랐던 것 또는 좋아하리라고는 상상조차 못했던 것들로 채워라.
불안과 슬픔 또는 다른 모든 부정적인 감정과 마찬가지로 비합리적인 생각 또한 삶의 일부라는 것을 받아들일 것. 비합리한 생각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그러니 그것들을 경험한다고 해서 인생을 잘못 살았거나 가야 할 길을 벗어났거나 뭔가 잘못된 것은 결코아니다.
걱정과 창의력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아차릴 것. 걱정과 창의력은 인류의 진화와 함께해왔다. 인간은 어떤 것에 두려움을 느낄수록 창의력을 발휘해 해결책을 만들어왔다. 두려움을 고통의 원인으로 생각하지 말고 더 나은 삶으로 이끄는 길잡이로 여겨라.
"상처받지 않기로 선택하라. 그러면 당신은 상처받지 않을 것이다. 상처받았다고 느끼지 마라. 그러면 당신은 상처받지 않은 것이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철학자)밖으로 나가 하늘의 별을 보며 포도주 한잔 마실 것.
일일계획표를 작성해볼 것. 나중에 그 계획표를 다시 살펴보면 당신만의 패턴, 특히 자기 방해의 패턴이 보일 것이다.
명상을 통해 가장 현명하고 최적화되었으며 연륜이 쌓인 미래의 자신과 대화하는 것을 상상해볼 것. 그런 행위는 당신의 잠재의식 속에 깊이 파고든다. 당신의 선택을 미래에 당신이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맡겨라. - P83

우리가 가진 전부는 ‘지금‘뿐이다. 그러니 지금 선택해야 한다. 지금이 순간 보고 느끼는 것 속에서 살아야 한다. 비록 그것이 가슴 아픈 현실이라도. 그 현실을 외면하고 좋아질 어떤 날만을 바랄 수는 없다. 전쟁과 사랑, 화해와 조화, 변화를 만드는 아름다운 불화와 혼란 속에서 살아야 한다. - P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